• 최종편집 2024-04-28(일)
 

 24일, 경남 의령군의회(의장 김규찬)가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 활동의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의령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보조금운영개선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jpg

의령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보조금운영개선 용역 착수보고회 사진


 올해 의원연구단체는 ▲보조금운영개선연구회(대표의원 주민돈 의원) ▲지역경제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김창호 의원) 등 2개 연구단체로 각각 대표위원을 포함한 총 10명 전 의원으로 구성된다.

 

 ‘보조금운영개선연구회’는 지방보조금에 대한 실태를 분석하고,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도적 개선을 통해 지방보조금 사업의 기능을 강화하고 재정 건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연구를 할 계획이다.

 

 주민돈 대표의원은 “지방보조사업의 관리에 따른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의회 차원의 견제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역경제활성화연구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영향 요인 등 관련 문헌조사, 국내 및 국외 지역경제 관련 사례 조사 분석, 의령군 지역경제 이해관계자 간담회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의령군 내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기관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을 할 계획이다.

 

 

 연구회의 대표의원인 김창호 의원은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사업의 문제점을 개선 보완하고 관련 조례 제·개정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령군의회는 간담회, 현장 견학 등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통해 올해도 활발한 의원 연구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6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령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