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  김해시

실시간뉴스
  • 경기도 아스모디코리아,김해시 청소년을 위해 8천만원 상당 성품 기탁
    12일, ㈜아스모디코리아(대표 김기찬)는 지난 11일 경남 김해시에 8000만 원 상당(21종, 3,600개) 보드게임 및 도서, 퍼즐을 김해시에 기부했다. 경기도 아스모디코리아,김해시 청소년 위해 8천만원 상당 성품을 기탁했다. 아스모디 코리아는 아스모디 그룹의 한국 지사로, 2021년 1월 설립, 도블, 티켓 투 라이드, 스플렌더, 팬데믹, 딕싯, 아컴호러 시리즈 등 아스모디 그룹의 대표적인 게임들은 물론, 해외 유명 스튜디오들의 게임을 한국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아주 특별한 사연이 숨어 있다. 기부 전달식에 참여한 송유형 팀장과 김해청소년문화의집과 인연 때문이다. 송 팀장은 김해가야고등학교 출신으로 2004년 개관한 김해청소년문화의집과는 고등학생 시절 밴드 동아리활동, 대학생 시절 봉사활동을 한 인연이 있다. 회사 차원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후원을 기획하던 중 송팀장의 제안으로 이번 기부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이번에 기부받은 보드게임과 도서, 퍼즐은 청소년시설 및 김해 지역 사회복지기관 150여곳에 배포될 예정이다. 아스모디 코리아 김기찬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들 것이다. 가족, 친구들과 보드게임으로 잠깐이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에 이렇게 통 큰 후원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큰 위로로 심리방역이 될 것 같다”며 “직원의 작은 인연도 소중히 여기는 아스모디 코리아가 번창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사람과사람
    • 사람과 사람
    2022-03-12
  •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 가율 2022년 상반기 기획전
    9일, 경남 (재)김해문화재단은 11일부터 3개월 동안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가율 전시관에서 유튜브 채널 ‘달려라치킨'의 미니어처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상반기 기획전 작품 ‘달려라치킨'은 유튜브, 아프리카TV를 통해 활동해오다 최근 KBS 1TV ’아침마당‘, KBS 2TV ‘생생정보’ 등 공중파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유명해진 김해 소재 크리에이터 정지화씨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정지화씨는 영화, 애니메이션의 주요 캐릭터나 장면을 미니어처로 제작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올려 인기를 얻었다. 이번 전시는 정씨의 그간 작품들 120여점을 한 자리에 모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전시기간 중 5월 주말엔 정지화 작가의 깜짝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전시장 곳곳에 숨어 있는 ‘달려라치킨’ 캐릭터 미니어처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남기는 관객에게 미니어처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니어처 제작 체험도 개최한다. 다만, 시간당 5팀으로 인원제한이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된다. 전시 관계자는 “만화, 게임 캐릭터 같은 대중적인 소재를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고자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www.wg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를 통해서 가능하다.(055–340-7009)
    • 라이프
    • 문화
    2022-03-09
  • 김해시, 2022년 하천 쓰레기 정화사업 본격 추진
    8일, 경남 김해시는 10일부터 하천 쓰레기 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1년 하천정비 모습 매년 장마, 태풍 등 집중호우 시 다량의 쓰레기가 하천에 유입되어 수질오염을 유발하고 하천 경관을 훼손하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1억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진영읍, 주촌면, 진례면 등 10개 읍면동에 배정하여 낙동강, 서낙동강, 화포천, 대포천, 조만강, 운하천 등 여러 지천 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한다. 지난해는 11개 읍면동에서 연인원 1,780명이 이 사업에 참여하여 385t을 수거했으며 올해도 하천 수질 개선과 함께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창출한다. 수거된 쓰레기 중 일반쓰레기는 매립장과 소각장으로 반입하고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는 최대한 선별하여 처리하는 등 하천 쓰레기를 신속하게 수거·처리하여 쾌적한 하천 환경을 조성하고 수생태계를 보전한다. 시 관계자는 “하천 유입 쓰레기는 하천과 해양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며 일부 쓰레기는 잘게 분해되어 미세플라스틱 등 여러 가지 새로운 환경 문제를 일으킨다”며 “지속적인 하천 쓰레기 정화사업으로 공공일자리 창출과 하천 수질을 개선해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
    • 사회
    2022-03-08
  • 김해시, 봄철 대형산불 방지 특별대책 기간 총력 대응
    7일, 경남 김해시는 지난 5일부터 4월 17일까지 봄철 대형산불 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시가 봄철 대형산불 방지 특별대책 기간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전했다. 우선 봄철 대형산불 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에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 근무인원을 확대 편성해 대형산불 상황에 대비토록 하고 산불재난 국가위기 경보 '경계'6 단계 이상 발령되고, 기상여건상 대형산불 발생 우려가 높은 경우에는 김해시청 전 부서 직원의 1/6을 동원해서 산불취약지등에 배치하여 산불감시, 순찰 등 산불방지 활동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며,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산 연접지 소각행위 근절을 위해 기동 단속반을 확대 운영하도록 했다. 또, 산불 조기발견을 위해 산불무인감시카메라 12대, 산불감시초소 11개소, 산불감시원 150명 등을 활용한 산불감시망을 더욱 공고히 하고, 산불진화차 전진배치, 진화헬기 산불정보 실시간 공유를 통해 초동진화태세를 구축하는 등 산불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김해시 산불방지대책본부에서는 “대형산불로 인해 울창한 산림자원의 황폐화는 물론이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봄철 대형산불 방지 특별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산불예방을 위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2022-03-07
  • 2022년 K3리그 김해시청축구단 홈경기 포문 열어
    6일, 2022년 K3리그 '김해시청 축구단' 홈 개막 경기가 지난 5일 오후2시 김해운동장에서 '파주시민축구단'을 상대로 펼쳐져 올 시즌 홈경기 첫 포문을 열었다. '김해시청 축구단' 홈 개막 경기에서 시축하는 허성곤시장(가운데)과 민홍철 국회의원(우) 코로나19 거센 확산세 속에 치러진 올해 첫 홈경기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부대행사 없이 간단한 개막식과 경기로 치러졌다. 경기 전 진행된 개막식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민홍철 국회의원, 송유인 김해시의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해 시 체육회, 시 축구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올 시즌 선전을 기원하는 개막 기념 시축 이벤트를 가졌으며 멋진 경기를 선사할 양 팀 선수단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곧바로 이어진 홈 개막 경기에서 시청 축구단은 올해 한층 강화된 경기력을 선보이며 투혼을 펼쳤지만 파주시민축구단에 2 대 1으로 아쉽게 패했다. 시 관계자는 “비록 오늘 경기는 졌지만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멋진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우리 시청 축구단을 잊지 않고 찾아와준 김해시민과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푸짐한 경품들이 항상 준비되어 있으니 2022년 시즌 매 경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청 축구단은 리그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오는 13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창원시청축구단'을 상대로 원정경기를 벌인다.
    • 스포츠
    • 스포츠종합0700
    2022-03-06
  • 김해시도시개발공사, X-GAME장에서
    5일,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공공체육시설 휴관 및 강습취소 등에 따른 이용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시민 건강과복지증진을 위해 4월부터 김해X-GAME장에서 인라인스케이트와 스케이트보드에 대하여 무료 강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라인스케이트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장 김해시 X-GAME장 전경 김해 X-GAME장은 레저스포츠 인라인스케이트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 올림픽 국가대표를 꿈꾸는 많은 선수들과 건강한 레저스포츠를 안전하게 연습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됐다. 시는 이용시민을 위한 생활스포츠 저변확대 및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무료강습 일정은상반기(3월 접수 후 4월 ~ 7월까지)와 하반기(8월 접수 후 9월 ~ 11월까지)를 나누어 실시하며,강습신청 후 누구나 수준에 따라 초급, 중급, 고급반으로 강습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김해X-GAME장은 고난도의 묘기를 선보일 수 있는 1,480㎡규모의국내 최초 콘크리트파크로 설계되어 다양한 기술들을 연습 할 수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연습 공간 및 편의시설을 조성해,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 하도록 시설물을 무료개방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시민들을 위한 어린이 및 동호인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강습을 원하는 시민은 김해X-GAME장(339-6690)으로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이번 무료 강습을 통하여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민 및청소년들에게 강인한 체력과 도전정신을 길러 주고 평범한 일상을 회복하는데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참고 자료 인라인스케이트 프로그램 운영시간 강습 운영 강습요일 강습시간 강습인원 반수 비고 주말반 초급반 토,일 13:00 ~ 14:00 20 1 평일반,단체 (5명신청운영) 중급반 토,일 14:00 ~ 15:00 20 1 평일반 초급반 주2회 시간협의 20 1 동호인 주말반 토,일 16:00 ~ 17:00 20 1 특별반 초급반 주2회 시간협의 20 1 스케이트보드 프로그램 운영시간 강습 운영 강습요일 강습시간 강습인원 반수 비고 주말반 초급반 매주일요일 15:00 ~ 16:00 30 1 강습 프로그램 접수 안내는 시민체육공원 김해X-GAME장 (055-339-6690) 담당자 오세종
    • 스포츠
    • 스포츠종합0700
    2022-03-05

실시간 김해시 기사

  • 김해시 서부보건소, 재래시장으로 워크온 가입 홍보 가다
    18일, 경남 김해시 서부보건소는 ‘2024 김해시 3대 메가 이벤트’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많은 시민이 오가는 재래시장에서 걷기 프로젝트 워크온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부보건소, 재래시장으로 워크온 가입 홍보 가다(홍보사진) 이벤트는 18일부터 29일까지 오전 10시~오후 2시 장유1동 오일장을 시작으로 서부권역 재래시장을 순회하며 홍보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신규 가입 시 선착순 500명에게 보냉가방을 증정한다. 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인 워크온은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여 자칫 무료해지기 쉬운 걷기운동을 ▲걷기분석을 비롯한 ▲건강정보 제공 ▲챌린지 참여 ▲커뮤니티 소통 등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걷기 생활화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3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걷기 챌린지가 진행되는 워크온은 참여자들이 챌린지를 통해 걷기운동과 함께 소통하고 목표 달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한 성공기념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 이상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건강증진을 위한 쉽고 효과적인 운동은 바로 걷기운동이다. 많은 시민들이 워크온 앱에 가입하고 챌린지에 참여하여 걷기문화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지세한 궁금사항은 김해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055-330-8608, 837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
    • 사회
    2024-03-18
  • 조사모 주거개선 봉사단, 주거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17일, 경남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조사모주거개선봉사단과 함께 장유1동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조사모 주거개선 봉사단 주거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사진 조사모주거개선봉사단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정에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는 단체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활동은 노모와 함께 거주하는 장애인 세대를 위해 안방 도배⸱장판과 주방 시트지 교체 등으로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도왔다. 장문호 단장은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하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싶어 매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가정을 도울 수 있도록 지역 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사모주거개선봉사단에서는 정기적으로 재능나눔 활동을 함께 할 봉사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봉사단에 관심있는 사람은 김해시자원봉사센터(055-330-7391)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
    • 사회
    2024-03-17
  •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가야대 간호학과 업무협약 체결
    16일, 경남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최정규) 구산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가야대학교 간호학과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지역주민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가야대학교 간호학과 업무협약 체결사진 이날 업무협약식은 정순미 구산사회복지관장, 최현주 가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현주 가야대 간호학과 교수는 “가야대학교 간호학과와 구산사회복지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관계가 지속되고 간호학과 학생들의 업무 협조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순미 구산사회복지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정보교류와 서비스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새로운 복지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진행될 ‘1직원, 1주민리더, 1자원봉사자, 1동(桐) 매칭 프로그램’(2024년 특수시책)과 지역행사 개최 일정 등은 구산사회복지관 누리집과 관내 게시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산사회복지관 (055-310-8470)으로 하면 된다.
    • 뉴스
    • 사회
    2024-03-16
  •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손님맞이
    15일, 경남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지난 14일, 2024년 3대 메가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위생업소 4행 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손님맞이 위생업소 4행 실천 캠페인 장면 위생업소 4행 실천 캠페인이란 메가이벤트 손님맞이를 위해 위생업소에서 ‘친절하게, 청결하게, 안전하게, (고객이) 만족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운동이다. 이와 관련 김해시는 이날 개최한 제44회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김해시지부 정기총회에서 홍태용 시장, 대의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생업소 4행 실천 캠페인과 4행 실천 내용을 참석자와 함께 외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홍 시장은 “3대 메가이벤트로 김해시를 방문하는 많은 손님들에게 친절·청결·안전·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는 이후 숙박업소에 4행 실천 스탠드 안내판을 제작 배부하고 식품위생업소에 4행 실천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
    • 뉴스
    • 사회
    2024-03-15
  •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2028년까지 50개사 육성
    경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지역산업 기술혁신을 주도할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50개사를 선정해 집중 육성한다고 14일 밝혔다. 김해시, 올해 10개 기업 다음달 19일까지 첫 모집(포스터) 이에 따라 시는‘2024년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에 참여할 10개사를 다음 달 19일까지 첫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김해시 5대 전략산업(의생명‧의료기기,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산업(액화수소, 민군MRO, ICT융합, 메타버스&콘텐츠, 식품)과 연계된 모든 산업 분야다. 신청 자격은 관내 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하고 있는 법인 중소기업으로 매출액과 기술 수준에 따라 도전트랙과 성장트랙 2-트랙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기술혁신 선도기업으로서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1년차에는 트랙별로 기업당 4000만원에서 1억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2~3년차에는 맞춤형 IP 서비스, 경영전략 컨설팅, 후속 투자유치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기업 선정은 신청자격 요건심사, 발표 및 현장평가, 최종평가를 거쳐 기술적 완성도 및 실현 가능성, 시장진입 가능성, 사업화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시는 선정 이후에도 협약체결 및 중간점검, 기술자문 멘토링 등의 다양한 피드백으로 선정 기업의 연구개발 과제가 중단, 실패 없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사업 공고란에서 확인하고 시청 기업혁신과 기업혁신팀(☎055-330-3443)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기업지원팀(055-310-9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태용 시장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R&D 기업들을 집중 발굴해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를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관내 기술혁신 선도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시가 동남권 경제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김해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13일, 경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청사 전경 시는 각 부서에서 추천한 1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내부실무심사와 외부 시민심사, 시민투표를 거쳐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발했다. 특히, 이번 선발부터 부서간 협업을 통한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여러 부서 간 협업 사례를 우대하여 선발했다. 시는 ▲시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과 창의성 ▲과제의 중요도와 난이도 ▲확산 가능성 ▲부서간 협업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 1명 (공동주택과 김보은), 우수 2명(하천과 박흥철, 축산과 손정석), 장려 3명(보건관리과 이은혜, 스마트도시담당관 박준성, 하수과 손충우)을 선발했다. 시는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에게 근무성적평정 가점을 차등 부여하고, 특히 최우수와 우수 3명에게는 성과급 최고 등급의 인센티브를 주어 적극행정을 추진한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한다. 정용환 소통공보관은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더욱 실감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사례선발을 지속해 나가고 적극행정 문화를 효과적으로 정착,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
    • 사회
    2024-03-13
  • 김해시-김해미용사회, 생명지킴이단 업무협약 체결
    12일, 경남 김해시는 김해시보건소에서 대한미용사회 김해시지부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생명지킴이단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살고위험군 위기상담 서비스 연계 협력체계 구축 또, 생명지킴이단으로 활동할 대한미용사회 김해시지부 회원 55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단은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자살예방교육을 이수하고 주변에서 자살 고위험주민을 발견하면 적절한 위기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한다. 협약식은 김미숙 지부장과 허목 김해시보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울 및 자살 고위험 대상자 연계 및 협력체계 구축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업소를 방문한 주민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정신과적 고위험군 발견 시 전문기관 연계까지 적극적인 생명지킴이 활동으로 민관 협력 자살예방 체계를 공고히 하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전국적으로 자살고위험 시기인 3월~5월에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이웃을 발견하면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521) 또는 109, 1577-0199로 연락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 뉴스
    • 사회
    2024-03-12
  • 김해시, 개·폐회식 대비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해시는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전국(장애인)체전 개·폐회식 대비 교통 및 주차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해시, 전국(장애인)체전 개·폐회식 대비 용역 최종보고회 보고회는 김해시·경남도 관련부서,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시(장애인) 체육회, 교통유관단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이플러스이엔지에서 진행한 용역 내용과 최종 도출안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사는 ▲임시주차장 활용 ▲선수단버스 주차 ▲셔틀버스 운영 노선 ▲주차장 접근 동선 등 개·폐회식 교통 및 주차에 대해 최종 보고했으며 최적의 방안 수립을 위한 용역사와 관련 기관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홍태용 시장은 “전국(장애인)체전 개·폐회식은 전 시민의 이목이 집중되는 전국체전의 꽃”이라며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교통 주차 부분의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 김해시, 국내 자매도시 방문 3대 메가이벤트 홍보
    10일, 경남 김해시는 안경원 부시장을 단장으로 8명의 방문단을 꾸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자매도시인 남해군, 나주시, 신안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국내 자매도시 방문 3대 메가이벤트 홍보(남해방문 사진) 방문단에는 자매도시와의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관련 부서 직원들과 토더기 홍보국장도 참여해 올해 김해시가 추진하는 전국(장애인)체전, 김해방문의해, 동아시아문화도시 3대 메가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방문 첫날인 6일에는 남해군청과 남해대학을 방문해 남해군수와 남해대학 총장을 접견하고 군 직원, 민원인, 남해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가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또, 김해시 부시장과 남해군 부군수를 비롯한 양 기관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각각 1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하며 우의를 다졌다. 이어 7일에는 나주시청을 방문해 나주시장을 접견하고 각각 1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하며 김해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를 기원했으며, 점심시간 나주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8일에는 출근길 신안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신안군 부군수를 접견해 김해 메가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특히 귀엽고 친근한 모습의 토더기 홍보국장은 자매도시 공무원과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안 부시장은 "2024년 도시 역사의 전환점을 맞은 김해시의 메가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자매도시를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로 자매도시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경남 남해군, 전남 나주시, 신안군, 경기 고양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해 오고 있으며 이번 1차 방문에 이어 오는 28일에는 2차로 경기 고양시를 방문한다.
    • 뉴스
    • 사회
    2024-03-10
  • 김해시 직원들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특강 개최
    9일, 경남 김해시는 지난 5일, 시청에서 소속 직원들과 시 공공기관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장 밑에서, 하나씩 하나씩’ 주제로 BNK 경남은행 김양숙 상무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직원들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특강 사진 김 상무는 BNK 경남은행 역대 최초 여성 임원으로 현재 수도권/동부영업본부의 본부장으로 재임 중이다. 학창시절 육상선수 유망주로 경남은행 실업팀에 입단해 국가대표에 선발될 정도로 선수 시절 최고 커리어를 달성했다. 은퇴 이후 낯선 환경에서 익숙지 않은 은행업무를 수행하며 평범한 말단 은행원에서 임원까지 이른 평범하지 않은 이력을 가진 은행원으로 본인의 경험담을 담아 ‘새로운 도전에 대한 좌절과 성공’ 이야기를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이번 특강은 직원 개개인의 새로운 도전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김해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특강으로 우리 직원들이 새로운 일,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며 자기개발을 이루고 나아가 시민을 위한 역동적인 시정역량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실패를 두려워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라”고 특강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 뉴스
    • 사회
    2024-03-0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