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라이프
Home >  라이프  >  수상, 시상

실시간뉴스
  • 창원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소비자친화행정 대상 수상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소비자친화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장면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 소비자협회가 주관한다.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기여한 신뢰성 및 공익성을 갖춘 기업, 개인, 단체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시는 2020년에도 수상한 바가 있으며, 작년 한해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전국 최초 민관협력 소상공인 소비 촉진 행사인 ‘착한소비 창원 블랙위크 행사’ 추진과 지역 내 자금의 선순환을 이끈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 확대 발행’을 시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가 높이 평가되어 ‘소비자친화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신 소상공인분의 희생과 창원특례 시민의 높은 행사 참여율에 힘입어 소비자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며 “올해도 민생경제 V턴 시책을 활발히 추진하여 지역소비 촉진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2-03-16
  • 통영시,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대상’수상
    9일, 경남 통영시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제1회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기초자치단체 분야에서 경남도에서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영시청사 전경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은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고자 올해 처음 제정됐으며 경로 효친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통영시는 고령화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초고령사회에 진입해 노인 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다함께 행복한 통영시를 만들고자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령친화도시에 걸맞은 노인의 여가·건강·일자리 등 활기찬 노후를 위해 노인대학 및 실버교실 운영 지원, 노인복지회관 활성화사업 지원, 노인복지회관 건립 및 운영, 노인일자리 지원, 경로당 운영비 및 양곡비 지원,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갑원 대한노인회 통영시지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시는 통영시에 감사드리며, 경남도 유일하게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통영형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2-03-09
  • 양산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8일, 경남 양산시는 경남도가 실시한 2022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세정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과 함께 상 사업비 1억 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양산시청사 전경 이번 평가는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세 부과ㆍ징수, 체납액 정리, 지방세 조사, 지방세 심사, 세외수입 부과·징수, 지방소득세, 세정일반, 코로나19 관련 시책추진 등 8개 분야 22개 항목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시는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 지원을 위한 지방세 감면 시책을 전국 최대 규모로 추진함과 아울러 상생임대인 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시장 서한문 발송 및 감사패 수여, 납세자 편의 시책으로 전자송달·자동납부 확대 추진 및 세외수입 가상계좌 납부서비스 확대 시행, 체납자 은닉재산 시민제보 포상제 추진 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신규 발굴 한 점이 우수기관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양산시는 지난 2012년 이후 11년 연속 수상으로 지방세정 운영 능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양산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모범적 납세의식과 세무 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 편의 시책을 발굴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세정 운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2-03-08
  • 자연보호합천군협의회, 환경분야 장관 표창 수여
    7일, 경남 자연보호합천군협의회(회장 박오영)는 환경보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7일 정례조회에서 합천군(군수 문준희)으로부터 표창장을 전달받았다. 장외자 사무국장이 문준희 군수로 부터 자연보호합천군협의회 표창을 전수받고 있다. 군 협의회는 2005년 2월에 사단법인을 설립해 현재 총 회원 160여 명으로 구성돼 활동 중이며, 자연을 오염과 파괴로부터 보호하고 아름다운 국토를 소중히 보존하고자 범국민적으로 자연보호운동을 전개하는 단체다. 또,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을 위한 자연보호운동, 자연보호 환경지킴이 역할수행에 따른 교육사업, 생활 속 오염원 줄이기 운동, 군민의 식수원인 합천댐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주민참여형 환경정화 활동 추진을 통한 자연보호 활동 등 환경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오영 협의회장은 “코로나19와 급변하는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시점에 환경지킴이로서 앞장서겠으며, 적극적인 자연보호운동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녹색합천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문준희 군수는 “우리 지역의 자연보전을 위해 노력하여 환경분야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소중한 자연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한 환경보호 실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2-03-07
  • 김해시 장우인 주무관, ‘부패방지’ 국무총리상 수상
    경남 김해시는 감사관에 근무하는 장우인 주무관(1981년생)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제10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부패방지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장우인 주무관 경남 지자체 중 유일한 수상으로 2021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2등급,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영예이다. 장 주무관은 2004년 입사해 2021년부터 김해시 청렴·부패방지 업무 전반을 수행하면서 부패 취약 분야와 최근 5년간 부패 발생 사례를 분석해 5개 추진전략, 43개 이행과제로 이루어진 ‘반부패·청렴도 종합대책’ 수립과 추진에 기여했다. 그 결과 김해시는 국민권익위 주관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 제도 운영’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확보, 전년도 대비 한 단계 도약한 1등급에 선정됐으며 이번에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민권익위는 매년 국민권익의 날을 기념하여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장 주무관은 “반부패·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김해시 전 직원의 적극적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붙임 : 장우인주무관 증명사진 1부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2-03-02
  • 경남도교육청, 항공 직업교육 혁신지구 우수기관 선정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인 ‘진주・사천・고성지구 항공산업분야’가 연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경남도교육청사 전경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과 더불어 2023년 예산에서 110%의 추가 성과금을 받아 올해 기준으로 총 11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이날 교육부 주관으로 대전 인턴시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은 교육부와 직업교육 혁신지구 시도 관계자, 올해 신규로 지정된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지구 성과 발표회와 함께 진행했다. 교육부 연차 평가는 △직업교육 지역 협력 체제 구축 및 지자체 협업 △지역 인재 성장 경로 구축 등 8개 분야에서 ‘매우 우수’에서 ‘매우 미흡’까지 5단계로 정성과 정량 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점수로 환산해 ‘우수’ 지구와 ‘보통’ 지구 등으로 평가한다. 경남교육청은 모든 지표에서‘매우 우수’, ‘우수’ 등을 받아 ‘우수’ 지구로 선정되었으며, 연차 평가 결과에 따른 종합평가 의견을 자체 성과 분석을 통해 2, 3년 차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최근 올해 직업교육 혁신지구에 김해와 창원 2개 지구가 동시에 신규 선정된 데 이어 기존 지구인 진주・사천・고성지구가 ‘우수’ 지구로 선정되면서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에서 선도 교육청으로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 한편, 경남교육청 주요 협업 기업인 한국지멘스는 이번에 교육부장관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올해 김해·창원 신규 지구 동시 선정에 이어, 진주・사천・고성 지자체와 함께한 항공지구가 ‘우수’ 지구로 선정된 것은 교육청과 지자체, 그리고 기업이 함께 이뤄낸 아주 값진 성과”라면서 “경남 직업교육이 대한민국 직업교육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2-02-24

실시간 수상, 시상 기사

  • 의령군, '제1회 지방행정혁신대상' 수상
    23일, 경남 의령군이 제1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지방행정혁신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 받았다. 의령군, 지방행정혁신대상 수상장면 의령군에 따르면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수여하는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탁월한 행정과 정책 성과를 평가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의령군은 경남에서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의 부활과 함께 설립돼 지방자치 발전에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학술 단체다. 학회는 지방자치단체의 탁월한 성과를 발굴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제1회 지방행정 혁신 대상' 공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특히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혁신 정책 사례를 다양하게 발굴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의성, 효과성, 혁신성 및 창의성, 지속가능성 및 수용성, 사회경제적 효율성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오태완 군수의 ‘기관장 혁신 리더십’은 이번 수상에 결정적 이바지를 했다. 오 군수는 민선 8기 군정 목표를 ‘일 잘하는 혁신 군정’으로 정하고, 변화를 통한 ‘행정혁신’을 강조해 혁신 비전제시와 의지,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 조성 사업 등 기관장의 혁신 관련 사업 참여 지원 노력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오 군수는 1일 명예군수제, 군민공약평가단, 정책자문단 등을 운영해 주민들과의 소통 강화와 이를 통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했다. 풀뿌리 자치 활성화를 위해 13개 읍·면의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하고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사업을 군민 스스로 발굴하고 사업 시행까지 참여함으로써 주민이 지역 행정혁신의 주체로 지방행정에 직접 참여하도록 도움을 준 점에서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농로·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찾아가는 백신 접종, 중소기업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등 다양한 혁신 사례가 호평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의령군이 전국 최초로 소멸위기 전담조직인 ‘소멸위기대응추진단’을 설치했고 지방소멸 대응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지방 도시들이 공통으로 처한 소멸위기에 의령군만의 혁신적인 전략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의령군은 이번 수상이 서울·경기 등 중앙의 자치단체들과 정책으로 경쟁하여 따낸 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공모사업비 1,671억 원 확보라는 전대미문의 역사를 쓰고 또 최초로 예산 5,000억 원 시대를 연 가시적 성과가 군민들의 삶 속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정책개발에 더욱 고삐를 죈다는 방침이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수상은 지방소멸 시대, 새로운 혁신 전략으로 의령군의 가치를 증명해 보인 것에 대한 인정이자 또 나아갈 방향에 대해 용기를 북돋아 준 것으로 생각한다"며 "행정혁신의 우수 사례를 더욱 발굴해 의령군의 모범 정책을 전국에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2-23
  • 고성군, 공룡나라쇼핑몰 7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직영하는 공룡나라쇼핑몰이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소비자 친화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공룡나라쇼핑몰 7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장면 이는 7년 연속(2018년~2024년) 수상하는 진기록이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시행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기업의 품질향상과 소비자의 권익보장을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공룡나라쇼핑몰은 브랜드 품질, 서비스, 가격 등에 대한 종합심사에서 전반적인 소비자의 만족도, 호감도 등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 친화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7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수상한 공룡나라쇼핑몰에는 116개 업체, 쌀, 생굴, 가리비 등의 인기 상품을 포함한 530 여종의 상품이 입점해 있다. 지난 한 해 18억 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누적 192억 원 금액이다. 쇼핑몰은 고성군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가 믿고 소비할 수 있다. 고성군은 이러한 소비자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상품의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7년 연속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만큼 10년, 20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도 세워 보겠다”며 “저희 쇼핑몰을 변함없이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과 고품질 농수특산물 공급에 힘쓰는 입점 업체분들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2-22
  • 박동식 사천시장, 제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수상
    26일, 경남 사천시는 박동식 시장이 (사)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총재 나유인) 주관의 ‘제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에서 기초자치행정분야 청렴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을 수상한 박동식 사천시장 이번 청렴대상은 미래세대에 청렴한 대한민국을 물려주고자 청렴한 인재를 발굴하고 청렴패를 수여해 청렴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의 2023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사천시의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청렴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사천시를 포함한 10개 기관, 75개 시 단위 중 사천시를 포함한 3개 기관만 달성했다. 특히, 경남도내 지자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사천시만이 1등급을 달성했다. 박 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사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었기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청렴 대상의 이름에 걸맞는 클린도시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26
  •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지원기업 5개사, CES 2024에서 ‘혁신상’ 수상 쾌거
    23일, 경남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사장 홍태용, 이하 진흥원)은 기술사업화 지원기업 5개사가 1월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지원기업 5개사, CES 2024에서 혁신상 수상 쾌거 수상제품 올해 CES 혁신상 중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부문에서는 ㈜에드플러스, ㈜인셉션랩, ㈜엑소시스템즈, 접근성 및 노화 대응기술(Accessibility & Aging tech) 부문에서는 ㈜다람이 수상을 했다. ㈜티아이는 디지털 헬스, 접근성 및 노화 대응기술 뿐만 아니라 인간안보를 지원하는 기술(Product in support of Human Security) 부문까지 총 3개 부문에서 선정되어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에드플러스(서상완, 김지현 대표)는 비대면 의생명 의료기기 산업 육성 사업, 퍼스널랩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개발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지원을 받은 기업으로, 스마트폰 후면에 부착해 체온 측정이 필요할 때 즉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비접촉식 체온계 ‘Hiitcheck’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인셉션랩(박은빈 대표) 또한 전자약, 디지털 치료기기 기술실용화 사업과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사업을 수혜 받았으며, 바이오광학 치료를 통한 욕창 치료에 최적화된 부착형 스마트 의료기기 ‘Inception ONE’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엑소시스템즈(이후만 대표)는 퍼스널랩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복지관에서 제품실증을 수행하였던 생체 신호 피드백 기반으로 맞춤형 운동 중재와 신경근육 전기 자극 치료가 가능한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다람(강석희 대표)은 창업기업과 병원의 연계를 지원하는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2022년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았고,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광생물변조 전자약 기술을 활용한 남성 홈케어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접근성 및 노화 대응기술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티아이(이홍재, 문성혁 대표)는 안과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으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2018년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으로 임상 프로토콜 개발을 지원받은 기업으로, 백내장 수술 과정의 첫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수정체낭을 전기에너지를 이용해 시축에 맞춰 일정한 크기로 정원에 가깝게 절개할 수 있는 수술기구 ‘아이메스’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은 2017년 재단 출범 이후 의생명산업의 연구개발 역량 확충, 기업 및 창업지원, 지역혁신 역량강화 등을 통해 동남권 의료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미래 전략산업 육성의 허브로 자리잡았으며, 현재는 산업의 흐름에 맞추어 전자약·디지털 치료기기 산업 육성이라는 슬로건을 세우고 전자약, 디지털치료제 등의 기술사업화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산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CES 2024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AI 기술과 개인용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통한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 트렌드를 반영하여 관련된 제품들이 다수 소개됐다. 이에 진흥원 관계자는 “혁신상을 수상받은 5개 지원기업들도 장애나 질병을 예방, 치료, 관리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및 디바이스로 볼 수 있다”며 “산업의 트렌드에 발맞춰 우수한 의생명 기업들을 발굴하고, 글로벌 기술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결과 이러한 우수한 성과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지역의 의생명 산업 내에서도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평가했다. 또, 기업들이 이번 CES 2024 혁신상을 도약 삼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그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하고, 내년에도 더 더 많은 혁신상 수상 기업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23
  • 통영시, 지역아동을 위해 어린이 안전 대상 포상금 전달
    22일, 경남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해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제13회 어린이 안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해 받은 포상금 800만 원 전액을 지난 19일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통영시, 제13회 어린이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포상금 아동복지시설 기탁(전달식) 지난해 수상한 어린이 안전대상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대한 우수한 시책을 펼친 지자체를 선정하는 공모사업으로, 통영시는 미래 100년을 열어갈 인적 자산인 어린이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지원하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어린이 안전정책 추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전달된 포상금은 아동양육시설 1개소, 공동생활가정 3개소, 학대피해아동쉼터 1개소, 지역아동센터 12개소 등 총 17개소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됐고, 아이들의 욕구에 맞는 꼭 필요한 물품으로 지원됐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필요한 것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미래100년 도시 통영을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더 나은 내일, 더 안전한 내일을 만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22
  • 김점근 함안군 가야읍 주민자치회장,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17일, 경남 함안군은 김점근(66세‧남) 함안군 가야읍 주민자치회장이 지방자치 선도와 주민자치 활성화, 지역균형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점근 함안군 가야읍 주민자치회장,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장면 김 회장은 2016년 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주민자치에 발을 디뎠고 주민자치회 전환 이후 제1기, 제2기 주민자치회장 재임 4년여간 주민자치회 활성화와 참여예산 공모를 통한 주민불편사업 해결에 기여했다. 또,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자매결연지인 제주시 노형동 주민자치회와 자매결연 사업으로 대표축제 아라가야문화제와 제주 들불축제 상호 방문, 함안 쌀과 제주 한라봉 등 농특산물 상호 판매 등 문화 경제교류 활성화에 큰 족적을 남기는 등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민간 교류 사업 확대에 기여한바 크다. 특히, 아라가야 먼당길 벽화거리 조성, 아라숲길 쉼터 팔각정 안전지킴이 설치, 함주공원 둑방길 정비, 익스트림 스포츠센터 조성 등 경남도 주민참여 사업을 추진해 주민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특화 프로그램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야100인 패밀리 합창단 활성화에 힘써 지난해 말 경상남도 전문 문화예술단체로 등록을 완료해 자치회의 정점을 찍었다. 이와 함께 면밀하고 주도적인 업무처리로 지난해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를 함안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해 그 추진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쌀을 2000포대 이상 제주 노형동에 선적 판매하는 큰 성과를 내어 농업인 소득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한편, 지역사회 공헌과 나눔 실천에도 적극 노력하는 김 회장은 함안군 라이온스클럽 회장, 가야읍 체육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17
  • 사천시, 행정안전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17일, 경남 사천시가 2023년 행정안전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천시청사 전경 행정안전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 전반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한다. 이번 평가는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총 4개 분야 12개 지표를 통해 평가했으며, 기관 유형별 평가순위와 점수를 기준으로 총 4개 등급(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을 부여했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사전정보 △원문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분야로 구성돼 기관별 정보공개 수준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사천시는 사전정보 공표 등록 건수, 원문공개 충실성,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고객 수요분석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2년 ‘최우수’에 이어 2023년에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박동식 시장은 “적극적인 정보공개를 통한 시민 중심의 정보공개 제도 운영으로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17
  • 민주평통 거창군협의회 전병연 부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12일, 경남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창군협의회(회장 주영태)는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자유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거창군 민주평화통일 유공자 포상 전수장면 민주평통 거창군협의회에서는 전병연 부회장(대백마트 대표)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 표창을, 김정수 자문위원(미림조경 대표)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 했다. 이번 수상은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활동 공헌, 자문위원간 소통과 협력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참여하고 봉사활동 추진에 기여한 공로에 대한 포상이다. 전병연 부회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기반조성과 거창군협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으로 자유민주평화통일 국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공적이 탁월한 자문위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자문위원의 자긍심 고취 및 조직 활동력 제고를 위해 유공 자문위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12
  • 공무직 남해군지회 조합원 경남도의장 표창패 수상
    7일, 경남 남해군 민주노총 공공운수 전국자치단체공무직본부 울산경남지역지부 남해군지회(이하 공무직 남해군지회) 소속인 정영상(하수도관리운영), 신기환(추모누리 운영) 조합원이 지난해 12월 29일 경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무직 남해군지회 경남도의회 의장 표창 장면 공무직 남해군지회 해당 조합원들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맡은 직무를 충실히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패를 수상했다. 공무직 남해군지회 이장근 지회장은 “우리 조합원의 수상에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우리 조합원 모두 군민을 위해 해당 업무에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07
  • 통영시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2년 연속 선정
    3일, 경남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기초생활보장 사업평가에서 2022년 우수지자체(장관 표창)에 이어 2023년에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과 포상금 1,500만 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통영시,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포상은 전국 지자체의 기초생활보장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로 신규수급자 발굴, 행복e음 변동알림 처리실적, 긴급복지지원 추진실적, 예산집행 실적 등 기초생활보장 제도 운영 실적과 업무협조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통영시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부양의무자 기준 단계적 완화에 따른 신규 수급자 발굴과 부정수급 사전차단을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확인 조사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과, 긴급복지사업 집행,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와 긴급복지 연계 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지자체에 선정됐다. 천영기 시장은 “통영시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100년의 도시 통영을 목표로 올해도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내실화에 만전을 기하고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라이프
    • 수상, 시상
    2024-01-0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