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5(월)
 

 (유)상화도장개발 이년호 대표는 지난 18일, 경남대학교 ‘제73회 학위 수여식’에서 박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이년호 회장 사진.jpeg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유)상화도장개발 이년호 대표

 

 지난 40여 년 동안 굳굳하게 지역을 지키면서 도장업체 (유)상화도장개발을 경영하는 이 대표는 ‘유기성 가스로부터 수소생산’연구 논문으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구상고를 졸업한 이 회장은 1982년 경남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뒤 경남대학산업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기도했다.

 

  이 대표는 창원상공회의소와 경남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청소년선도와 지역봉사에 남다른 애정을 보이고 있다. 

 

  또, 지역예술인들 위해 메세나 활동을 벌이면서 예술인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기도 한다.

 

  특히. 최근에는 우리의 하나 밖에 없는 지구를 살리기 위해 ‘릴레이기부기후위기대응 ESG경영 추진위원장을 맡으면서 지난해 11월 창원시와 협약을 맺고 100만 원 기부 참여기업 100개사 모집에 나서, 오는 6월까지 100개 기업 릴레이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같은 이 대표의 끈질긴 집념으로 관내 기업CEO들이 참여하면서 2월 현재, 릴레이기부 44호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릴레이기부 행사’는 창원시와 창원YMCA·관내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만들어가는 환경캠페인 운동이다.

우리나라는 2015년 파리기후협정에 가입했고 2050년에는 탄소중립확보를 위한 범시민캠페인 토대구축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 대표는 관내 경제계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8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년호 ‘상화도장개발’ 대표 공학박사 학위 취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