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경남 함양군은 8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쿠팡물류센터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쿠팡 첨단물류단지 주민설명회 개 (1).JPG

함양군, 쿠팡 첨단물류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장면


 이번 주민설명회는 쿠팡 물류센터 인허가를 위한 행정절차 일환으로 함양군관리계획 결정 및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에 대해 주민 및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 물류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일대 연면적 약 5만5,0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쿠팡에서 720억 원을 투자해 300명 이상을 고용할 계획으로 자체 개발한 물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시스템 구축으로 전국 동서남북을 잇는 배송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함양 쿠팡 물류센터가 들어서면 300명 이상 대규모 일자리가 창출돼 함양지역의 새로운 경제 활력이 기대된다”며 “하루빨리 행정절차가 마무리돼 최대한 빠르게 물류센터가 착공되기를 희망한다”며 함양군 발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쿠팡(주)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물류센터 조성과 관련한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며 “쿠팡 함양 물류센터 조성사업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대규모 고용창출을 위한 군의 역점사업인 만큼 사업이 조속히 준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은 이번 주민설명회와 함께 함양군관리계획 결정 및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에 대한 의견제출 9월 30일까지 받을 계획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 일자리경제과(055-960-4730) 및 안전도시과(055-960-6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함양군은 쿠팡 물류단지 조성을 비롯해 지난 8월 ‘함양 e-커머스 전략산업 물류단지 조성사업’이 국토부 투자선도지구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최근에는 함양일반산업단지 내 투자금액 410억원 규모의 농산물 물류기업을 유치하는 등 남부내륙 물류 거점 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8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양군, 쿠팡 첨단물류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