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14일, 경남 하동군이 ‘제40회 하동군민의 날’을 기념해 15일부터 5월 19일까지 하동군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 <아름다운 하동 강·별·숲 그리고 바다> 특별 기획전을 연다고 전했다.

   

아트갤러리 포스터.jpg

                       아트갤러리 포스터


 이번 전시는 ‘아름다운 우리 고장 하동’ 주제로 지리산, 섬진강, 남해의 줄기를 타고 흐르는 하동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적 자원들을 예술가의 특별한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전시에는 강창호(회화), 박길안(회화), 신가람(일러스트·회화), 이서후(사진), 이성륙(회화·콜라주), 장두루(복합매체), 지민희(복합매체) 7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이들은 각자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동을 표현해 관람객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한다.

 

 전시회는 15일부터 5월 19일까지 10시~18시 운영되며,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한다.

 

 특히, 전시 기간 중 매일 11시와 15시에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전시 이해를 돕고 현대미술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북돋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하동만의 아름다움과 하동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것, 하동 고유의 특성, 여행객들이 하동에 기대하는 것 등 거시적인 질문에 대해 시각예술로 화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기대와 관심을 요청했다.

 

 이번 전시회는 하동의 관광명소나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하동의 잠재적 매력과 숨을 가치를 발견해 하동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40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 아트갤러리, 제40회 군민의 날 기념 특별 기획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