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16일, 경남 양산시는 지역주민의 비만율 증가에 따라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라는 주제로 4월 30일까지 비만예방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비만예방캠페인 운영.jpg

지난해 비만예방캠페인 운영

 

 먼저, 해당 기간 내 보건소(1층 통합건강증진실)를 방문하면 비만체험·음주고글체험 등 건강체험을 할 수 있고, 체성분 검사를 통해 나의 건강체중을 알고 맞춤형 운동 및 식이 조절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자에게 건강꾸러미도 제공된다.

 

 시민들이 재미있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비만예방 퀴즈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양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 200명에게 3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4월 26일에는 남부시장에서 비만예방캠페인을 실시하고, 웅상문화체육센터, 양산주민편익시설, 양산국민체육센터에서 유관기관 비만예방 합동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 홍보 및 건강수칙 안내, 건강기초검사 실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과 만성질환의 원인은 잘못된 생활방식과 습관에 의해 발생되므로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는 시도를 통해 비만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44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 비만예방캠페인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