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9일,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024년 해외전시회(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도내 소재 중소기업 20개 사를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남도청사 전경.jpg

경남도청사 전경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기존에 기업이 중앙정부․지자체가 일률적으로 지정한 전시회에 참가할 때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과 달리, 기업이 자회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전시회를 자율적으로 선택했을 때도 참가비용을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사업이다.

 

 도내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저마다 특화된 제품을 개별적인 해외 전시회를 통해 홍보할 수 있어 기업의 신규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에 효과적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기업 29개 사를 지원해 총 833건, 5,400만 불에 달하는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그중 2,800만 불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해외전시회 부스 임차료(장치비 포함)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 한도는 기업당 연 1회 500만 원이다. 단, 동일 전시회에 대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조합, 협회 등 타 기관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13일부터 27일까지이며, 사업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 내 ‘사업공고 및 신청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등록증과 공장등록증 사본, 지난해 수출실적 증명서, 특허․인증서 사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도는 제품의 현지 시장성, 수출 기반 준비 정도(수출 실적, 국제 인증․특허 보유 현황 등)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2월 말 최종 2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경상남도 중소벤처기업과(055-211-3183)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055-289-9413)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647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기업 맞춤형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