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제2기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천열)’ 가 새해 첫 출발을 알렸다.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jpg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

 

 7일, 경남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천열)가 지난 5일 덕계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 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2기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도 진행했으며 최천열 위원이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곧이어 진행된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김두관 국회의원, 이종희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취임식은 ▲감사패 전달 ▲이임사 ▲회기 이양식 ▲꽃다발 전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임한 서창현 전 회장은 “지난 2년 8개월간 함께해 준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제1기 주민자치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박은미 덕계동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천열 신임 주민자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2기 덕계동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선출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갑진년 새해, 청룡의 기운으로 힘차게 비상하는 덕계동을 만들기 위해 말 보다는 행동으로 보여 드릴테니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그동안 애써 주신 서창현 이임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최천열 회장님을 비롯한 자치위원들에게 “행정이 다 채우지 못하는 구석구석을 여러분들이 발굴해 제안을 하고 그 제안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면서 덕계동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켜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주민자치의 의미와 범위가 더욱 확장되고 있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덕계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희 시의회 의장은“오늘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밝은 덕계동의 분위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면서 “우리 양산시의회에서도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함께 할 테니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최천열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자치위원님들께서도 주민대표기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 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총35명의 위원이 선정되어 순조로운 출발을 한 2기 덕계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앞으로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사업 기획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더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주민 대표기구로서 역할을 해낼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57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기 덕계동 주민자치회 출범,‘청룡의 기운으로 힘차게 비상 준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