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8일,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본청 강당에서 2024년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 합격자에게 합격 통지서를 수여했다.

   

전문직합격증수여.jpg

전문직합격증수여


 최종 합격자는 일반 영역과 전문 영역 총 38명으로 유치원 6명, 초등 16명, 중등 16명이다.

 

 경남도교육청은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 등 미래교육 체제를 실현하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지역성을 바탕으로 생태전환교육을 이끌 융합 인재를 선발하고자 2024년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을 진행했다.

 

 온라인 현장 평가에서 인성과 자질, 업무 추진 능력을 검증했고 심층 면접에서 구상 면접과 상호 토론으로 나누어 다양한 역량을 평가했다. 특히, 상호 토론에서는 경남교육의 현안을 놓고 찬반 토론을 진행하여 논리적인 설득력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 등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을 검증했다.

 

 또, 출제․검토․채점․심사위원 50% 이상을 다른 시․도교육청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위촉하여 공정성을 강화했다. 면접 채점의 주관적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응시자가 문항별로 같은 면접관에게 평가받았다.

 

 박종훈 교육감은 “2024년 경남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자립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 공존을 위한 생태전환교육을 중요 목표로 삼고, 각자의 빛, 함께 그리는 미래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면서 “앞으로 교육전문직원 역량을 해 교육에 큰 힘이 되어주기를 기대하며, 행복하고 보람 있는 전문직 생활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3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교육청, 교육전문직 합격 통지서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