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0일, 전국 시․도교육청 업무 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원 대강당에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자료 개발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자료 개발 성과 보고회’.jpg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자료 개발 성과 보고회’

 

 이날 보고회는 고교학점제가 교육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1년 동안 개발된 자료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먼저 2025년 전면 도입될 고교학점제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도입 운영 안내서’를 발표했다. 이어서‘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나이스 활용 안내’, 교사 학부모 학생 모두가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메타버스 콘텐츠’도 공개했다.

 

 이 밖에 교사를 위한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 가이드 자료’와 장애 학생용 ‘진로 학업 설계 익힘책’ 등을 활용하는 방안을 설명했다.

 

 특히, 현장 교사들은 경남 특수학교 교육과정부장협의체에서 개발한 ‘기본교육과정-고등학교 전 과목-영역별-성취 수준 개발 자료’에 대해 큰 호응을 나타냈다.

 

 이번 성과 보고회에 참여한 한 특수교사는“내년부터 선택 과목을 개설, 운영해야 하는 데 이번 보고회에서 전문 교과에 대한 교육과정 재구성과 최소 성취 수준 보장 지도에 대한 지침을 얻은 것 같아 든든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도교육청 이경희 유아특수교육과장은 “그동안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과 관련된 자료가 부족하여 현장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이번에 경남교육청에서 개발·보급한 자료가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과 내실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5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자료 개발 성과 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