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25일, 경남도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오)은 국제교육교류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하반기에 2023. 함안 학생동아리 해외문화탐방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함안 학생동아리 해외문화탐방 사진.jpg

함안 학생동아리 해외문화탐방 사진

 

 함안관내 초·중·고 대상 공모 선정된 5개교는 2023.10.4.(수) ~11.11.(토)사이에 각각의 일정으로 몽골(3개교), 싱가포르(1개교), 중국 연길(1개교) 등 3개국을 탐방하면서, 학교별 자유롭게 계획한 주제를 바탕으로 의미있고 안전하게 해외문화탐방 활동을 마쳤다.

 

 해외문화탐방의 목적, 장소, 주제 등은 학생 동아리별로 자유롭게 정함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역량강화를 도모했으며 국외독립운동가 역사인물탐방, 다문화이해, 등 주제에 맞게 현지에서 의미있는 활동을 했다.

 

 함안관내 H고 A학생외 2명은 우리 고장 국외독립운동가이신 대암 이태준 선생의 몽골에서 독립운동 활동사항에 대해 계획하고 조사했는데,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M고 B고사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해 활동할 수 있도록 인솔교사는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개입만 했더니, 학생들의 장점, 새로운 모습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아 좋았다고 전했다.

 

 김승오 교육장은 “12월 중순께 함안 학생동아리 해외문화탐방 평가회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내년에도 함안군청과의 협력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0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교육지원청, 2023. 함안 학생 동아리 해외문화탐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