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22일, 경남 거제고현중학교 학생자치회는 21일, 22일 스스로 제작한 ‘교통안전 옐로카드’를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교통안전다짐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행사에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거제고현중 학생자치회, ‘교통안전 다짐·바른말 쓰기’홍보.jpg

거제고현중 학생자치회, ‘교통안전 다짐·바른말 쓰기’홍보


 이는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안전총괄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생 교통사고 예방 정책개선추진단협의회’에서 제안한 내용을 시범 운영한 첫 사례다.

 

 거제고현중학교(교장 김철수)는 안전한 교통 문화를 확립하고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교통안전 다짐 및 바른말 쓰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만든 ‘교통안전 옐로카드’를 배부하고 가방에 부착해 생활 속에서 교통안전을 실천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통안전 옐로카드에는 국어 시간 바른말 쓰기와 관련하여 학생들이 작성한 표어와 학생자치회에서 선정한 안전 문구를 넣어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언어 습관을 되돌아보고 바른말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또한 등하굣길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주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고현중 김철수 교장은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노력의 결과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한 교통 문화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이같은 교통안전용품 시범 제작과 우수 실천 사례를 홍보하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자치회를 통해 자율적 교통안전을 실천하도록 할 계획이다.

 

 경남도교육청 조이봉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통사고 예방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교육청, 학생 스스로 “통학로 교통안전 실천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