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14일, 경남 남해군은 지난 11일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대상지에서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 설계공모 2단계 지명공모’와 관련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해.jpg

장충남 남해군수가 현장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 설계공모 2단계 지명공모’에 참여하는 7개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설계자들에게 현장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한편, 더욱 완성도 있는 청사 설계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해군은 신청사를 옛 읍성과 조화를 이룸은 물론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관광명소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장충남 군수는 “신청사는 행정기관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소통과 문화의 공간이자 아이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는 복합적인 기능이 수행되어야 한다.”며 “미래 100년을 함께 할 신청사이므로 설계자 여러분의 역량으로 남해군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좋은 설계안을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해군 신청사는 남해읍 망운로9번길 12 일원에 대지면적 18,395㎡, 연면적  19,806㎡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3년 착공,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해군 청사신축 설계공모는 지난 10월 12일 1단계 설계공모에서 당선된 4개 팀과 지명 초청건축가 3개 팀 등 7개 팀을 대상으로 2022년 1월 18일까지 공모 작품을 제출 받아 참여팀의 공개 발표와 본 심사를 통해 2022년 1월 28일에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월 2일 설계공모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지명 초청건축가는 ▲㈜건축사사무소 엠피아트 대표 민현준-㈜에스엔비건축사사무소-㈜티피엘건축사사무소 ▲㈜건축사사무소매스스터디스 대표 조민석 ▲연세대학교 최문규-㈜가아건축사사무소가 등록했다.


 2단계 지명권을 부여받은 1단계 당선작 팀으로는 ▲예주건축사사무소(주) 대표 김선재-건축사사무소 차이 ▲㈜라움건축사사무소 대표 오신욱-(주)가와종합건축사사무소-(주)건축사사무소 이인집단 ▲㈜소보건축사사무소 대표 전소현-박주신-(주)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캠프문박디엠피 ▲㈜디엔비건축사사무소 대표 조도연-(주)신한종합건축사사무소가 등록했다.


 지명 초청건축가와 1단계 당선팀은 다른 설계사무소와 공동응모를 하여 실질적으로 본 설계공모에 참여하는 건축가 및 설계사무소는 16곳에 이르며 컨소시엄을 통해 좋은 설계안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설계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설계공모 홈페이지(http://www.namhae.go.kr/newhal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51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해군, 청사 신축 설계공모 2단계 현장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