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9일, 경남 합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재순)는 황매산 수목원에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숲에서 놀면 뭐하니?'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10709 숲에서 놀면 뭐하니 체험프로그램 1.JPG

합천군 농업기술센터는 황매산 수목원에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숲에서 놀면 뭐하니?'를 운영했다.

 

 '숲에서 놀면 뭐하니?'프로그램은 ▲움직이는 식물교실 ▲토깽이네 요리교실 ▲숲 속탐험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한 프로그램 당 30분 내외로 진행됐다.

 

 13명 아이와 15명의 부모가 함께 참여해 총 28명이 유의미한 주말을 보고 체험비는 무료다. (단, 요리교실 이용시 재료비 5000원을 지불한다.)

 

 가장 인기가 많은 움직이는 식물 교실 프로그램은 식충식물(파리지옥)이 파리를 잡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다.

토깽이네 요리교실 프로그램에서는 전시 온실 텃밭에서 자라고 있는 식용식물을 수확해 샐러드와 샌드위치 만들어 봤다. 

 

 또, 수목원에서 사육되는 토끼에게 먹이를 줄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체험이었다. 

숲 속 탐험대 프로그램은 황매산 군립공원 관리 담당 직원에게 직접 숲 속의 동, 식물을 관찰하고 숲에서 지켜야 할 수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거제시에서 온 박서은 어린이는 “만지면 움직이는 식물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며 “주말에 엄마, 아빠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게 해 준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7월에서 9월 주중에 운영될 예정이며 신청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황매산관리담당(055-930-4758~9)으로 연락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22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천군 황매산 수목원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