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경남 거제시는 9일, 거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이인영 통일부장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 ‘평화의 도시 거제’에서 정책간담회.jpg

 이날 이 장관은 거제시민과 관련단체 회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반도 정세와 남북관계 추진방안’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강연에 앞서 참석자들은 작년 통일부가 개최한 ‘제7회 청소년 평화통일 경연대회’에서 통일부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한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의 ‘금강산 벚꽃열차’경연 영상을 시청하며 어린이들의 평화‧통일 메시지에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에서 이 장관은 달라지고 있는 한반도 정세와 변화하는 남북관계 속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남북 교류를 넓혀가기 위한 지자체와 정부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어진 시민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거제시에 평화통일 관련 지원을 많이 해 달라는 한 시민의 요청에 “북측과 조선 산업 관련 교류를 하게 될 경우, 거제시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주제 강연이 종료된 뒤 참석자들은 준비한 한반도 종전 선언에 대한 퍼포먼스를 벌이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변광용 시장은 “잠시 남북관계가 멈춰 서 있지만 다시 협의를 이어갈 그 때에 거제시에서도 곧바로 남북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며 “북측 도시와의 조선협력사업과 관광교류를 논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북교류협력과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거제시가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가 주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4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제에서 이인영 통일부장관 초청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