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경남 사천시보건소와 축동초등학교(교장 신갑선)가 지난 14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2021년 아이컨택트(Eyecontact) ‘우리 가족 혈관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컨택트 혈관 지킴이-축동초등학교.JPG

사천시보건소와 축동초등학교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2021년 아이컨택트(Eyecontact) ‘우리 가족 혈관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시대에 발맞춰 모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비대면 교육의 장을 확대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가족 혈관 지킴이는 경제활동 및 건강과신 등의 이유로 의료기관 이용 접근률이 낮은 30~50대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사업으로 그들의 자녀인 초등학생 교육을 통한 가족 전체의 건강생활습관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는 우리가족 혈관 지킴이 대상학교로 서포·곤명초등학교가 선정됐으며, 올해는 정동·축동초등학교가 대상 학교로 선정됐다.

 

 축동초등학교 신갑선 교장은 “아이의 건강생활 습관 개선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관심과 격려가 중요하다. 본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건강한 생활을 누리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90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시보건소, 아이컨택트(Eyecontact) '우리 가족 혈관지킴이' 업무 협약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