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12일,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3월 11일부터 4월 12일까지 ‘국가 기술 자격증 제과기능사 취득 실기 교육반’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성군, 제과기능사 실기교육생 추가 모집(2023년 당시 수업 사진).jpg

고성군, 제과기능사 실기교육생 추가 모집(2023년 당시 수업 사진)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농촌 생활에 활력을 증진하고 전문기술 자격취득을 통한 창업 및 취업 일자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기간은 4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 총 15회차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실기시험에 자주 나오는 과제인 버터 쿠키, 버터스펀지케이크 등 20종에 대해 실습을 진행하고, 최종 실습을 5회 추가 편성하여 수강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로 방문 신청해야 한다.

 

 서종립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군민이 국가 자격증을 취득해 본인의 가치를 높이고, 더 나아가 배운 기술을 다양한 분야의 취업과 창업 등에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새로운 가공 분야 확대와 지역 주민 주도의 먹거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성군은 올해 2개 반(떡 제조기능사, 제과기능사), 30명을 대상으로 국가 기술 자격 취득반을 운영하고, 카페 창업반 등 6개 과정 90명을 대상으로 창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055-670-481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08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제과기능사 실기교육생 추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