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25일, 경남 고성군 회화면 주민자치회(회장 박현민)는 지난 24일, 주민자치회 위원 25명이 강원도 태백산눈꽃축제를 방문 견학했다고 밝혔다.

 

고성군 회화면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jpg

고성군 회화면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이번 선진지 견학은 제3기 회화면 주민자치회 출범을 맞아 위원들의 역량 및 팀워크를 강화하고, 태백시의 '태백산눈꽃축제' 견학을 통해 지역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한 관광인프라를 체험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이날 견학에 참석한 한 위원은 “연날리기, 눈놀이 체험, 얼음 썰매, 눈 조각 전시 등 태백의 자연환경에 전통 민속놀이를 연계해 볼거리와 놀거리를 풍부하게 만든 점이 인상 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회화면은 당항포관광지, 해양레저 스포츠학교 및 레포츠 아카데미, 동고성 체육시설 등의 체험 인프라에 당항만 해상보도교, 배둔천, 방화산 공원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한다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체류형 휴양지가 될 것”이라며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의 뜻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현민 회화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견학으로 회화면 발전방안에 대해 위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을 뿐 아니라 위원들 간에 유대감을 높이는 자리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는 ▲일자리 연계형 통합 공공임대주택 건립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당항항 어촌뉴딜 300 사업 등 회화면 장기종합발전계획에 맞추어 주민공동체를 활성화하여 활기가 넘치는 회화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회화면 주민자치회는 자치 권한을 갖춘 주민대표 조직으로 2020년에 처음으로 출범했으며, 주민총회를 통한 상향식 의사결정 과정으로 주민참여 기반을 조성하고 마을 의제 발굴로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등 지역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69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회화면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