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경남 산청군 사회복지법인 두류복지재단 산청해민노인통합지원센터는 ‘산청해민 문화센터 가보자카이!’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청해민노인통합지원센터 영화관람.jpg

산청해민노인통합지원센터 영화관람


 앞서 산청해민노인통합지원센터는 ‘2022년 한국항공우주산업 지정기탁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500만원을 지원받아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산청해민 문화센터 가보자카이!’ 사업을 진행했다.

 

 사업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식사배달서비스 대상자 중 지리적 특성상 외출이 어려운 대상자를 선정해 매달 취미활동과 신체활동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또,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위한 산청군작은영화관 영화관람을 비롯해 지역맛집탐방, 노후방충망교체, 혹서기선풍기지원, 혹한기난방텐트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거환경개선에 기여했다.

 

 한 어르신(87·생비량면)은 “오래전 ‘갑돌이와 갑순이’ 영화 이후 처음으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봤다”며 “자식들도 해주기 어려운 일을 센터에서 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청해민노인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후원으로 신안면, 신등면, 생비량면, 차황면의 이용자 600여 명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한국항공우주산업의 따뜻한 마음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9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청해민노인통합지원센터, ‘문화센터 가보자카이’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