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13일, 경남 거창군 고제면(면장 이정헌)은 주민자치회(회장 채한식)가 고제문화체육회관에서 주민 180여 명과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고제면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거창군 고제면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jpg

거창군 고제면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풍물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풍물패, 스포츠댄스, 건강체조 등 3팀 공연으로 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으며, 이후 2024년 자치계획안과 2건의 주민자치 안건 발표 및 투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프로그램 활동 영상 시청, 주민자치위원 소개, 자치계획안을 통한 2023년 추진사항과 평가, 2024년 주민자치회 추진계획과 프로그램 운영계획 설명 등이 진행됐다.

 

 또, 주민총회에 상정된 안건은 2건으로 투표 결과 ‘꽃사과거리 가로수 정비’는 유지로, ‘하천변 노인전동차 안전도로(농로) 연결’은 찬성으로 가결됐다.

 

 채한식 주민자치회장은 “벌써 두 번째 열리는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이 함께 참여해 대단히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총회에서 발굴된 의제는 2024년부터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 신청 등을 통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헌 고제면장은 “제2회 주민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항상 고제면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 주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2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제면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