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11일, 경남 거창군 신원면(면장 김인수)은 지난 8일 주민자치회(회장 박종현)가 회원 등 30여 명과 함께 명품해양스포츠 관광도시 경북 포항시 일대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거창군 신원면 주민자치회, 2023년 선진지 견학.jpg

거창군 신원면 주민자치회, 2023년 선진지 견학

 

 이번 선진지 견학은 우수 문화·관광지 탐방으로 신규 주민자치사업과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회원 간 결속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견학 참여자들은 호미곶 해맞이 광장, 환호 공원, 스카이 워크, 스페이스 워크, 죽도 시장 등을 둘러보며 지역 실정에 맞춰 어떻게 접목하고 수용해 주민자치 발전을 이끌어낼지 고민하고 관광자원 개발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찾는 등 열정적으로 벤치마킹했다.

 

 박종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회원들의 견문을 한층 더 넓히고 회원 간 결속을 다질 수 있었고,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발전해 나갈 방향을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인수 신원면장은 “앞으로도 신원면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원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해당화 거리조성, 월여산 철쭉제와 면민안녕기원제, 행복한 이불빨래방 사업 등을 추진해 면민 화합을 도모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20일, 2023년 제2회 주민총회를 열어 주민주도의 주민자치를 위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주민자치사업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24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군 신원면 주민자치회, 2023년 선진지 견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