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23일, 고성군은 고성군스포츠파크 4구장에서 ‘고성군 생물테러 대응 관계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고성군보건소  생물테러 대응 합동 모의훈련 장면.jpg

고성군보건소  생물테러 대응 합동 모의훈련 장면

 

 고성군보건소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고성군청 안전관리과,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소방본부(119특수대응단), 제8358부대 2대대, 제6128부대 화생방대대 등 80여 명이 참여해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펼쳤다.

 

 또, 지역사회 생물테러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의료기관, 고성군소방서의용소방대, 고성군여성민방위기동대, 고성군자원봉사협의회 등 회원 50여 명도 훈련에 참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4년 만에 실시된 이번 훈련은 고성군스포츠파크 4구장 주차장에 관람객으로 위장한 테러범이 혼란한 틈을 타 백색 가루가 든 가방을 두고 도주하는 상황을 설정하고 ▲경찰서 종합상황실 112 신고 ▲관계기관 상황 전파 ▲긴급 출동 ▲현장 통제 ▲인명 대피 ▲다중탐지키트검사 ▲환경검체 및 검체이송 ▲인체제독 ▲환경제독 등 실제 상황에 대비한 생물테러 대비 훈련으로 진행됐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본 훈련을 통해 생물테러 의심 상황 발생 시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합동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군민들의 건강한 삶과 안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8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보건소, 생물테러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