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22일, 경남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 대비 지난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도로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도로변 일제 정비를 추진했다.

 

추계도로 재포장포장작업(지방도1018호).jpg

추계도로 재포장포장작업(지방도1018호)

 

 추계 도로정비는 여름철 극한호우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다가오는 겨울철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시는 제설장비 점검 및 제설자재(염화칼슘, 모래, 넉가래 등)를 확보하고, 주요 결빙구간에 대해서도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여름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해 피해로 응급복구한 도로에 대해 영구복구 이전까지 안전한 도로통행을 위해 안전시설물 등의 추가 설치에 중점을 뒀다.

 

 또, 호우로 인해 발생한 포트홀 등을 보수하기 위해 전년도 대비 17억 원이 증액된 38억 원으로 대규모 확대 편성해 노면 불량도로에 대해 재포장공사도 했다. 이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방침에 따른 것이다.

 

 그 밖에도 깨끗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도로변 풀베기, 잡목 제거, 배수로 내 토사, 낙엽 제거 길어깨 토사제거 등을 실시했으며, 회전교차로 전용 조명 설치, 차선도색, 안전시설물 도색작업 등을 실시했다.

 

 거제시 박무석 도로과장은 지속적인 도로정비를 통해 도로의 기능 및 품질을 향상시키고, “시민과 우리시를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5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제시, 2023년 추계 도로정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