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21일, 경남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과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센터장 윤수범) 물사랑봉사단은 지난 19일, 하일면 맥전포마을에서 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 추진(가정별 방문 수돗물 채취).jpg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 추진(가정별 방문 수돗물 채취) 

 

 복지관에서는 ▲고성문화예술단의 ‘고고장구 및 한국무용 공연’과 ‘실버체조활동’ ▲에코스쿨의 “천연 에센스와 한방파스 만들기‘를 진행했고, 물사랑봉사단에서는 수질검사원들이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수도 요금 감면 대상자 여부 확인 ▲자동이체 신청 등을 진행했다.

 

 수질검사원들은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돗물을 떠 수질검사를 실시했으며, 절수기기와 행주 등 마을 주민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도 실시했다.

 

 윤수범 고성수도센터 센터장은 “벌써 3번째, 복지관과 함께 활동했는데 어르신들이 처음에는 검사 의뢰를 하시고 불안해 하시더니 결과가 좋아 안심하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라며 “수질 관리를 더욱 열심히 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는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필품 30박스와 공룡엑스포 티켓 100만 원 상당을 제공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와 마을로 찾아가는 복지관 활동지원, 물사랑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08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