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25일, 경남 거창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 김동건 ㈜대명엘리베이터 대표, 장웅길 승강기안전기술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명엘리베이터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거창군]4.25.(화)보도자료(거창군, ㈜대명엘리베이터와 투자협약 체결)4.jpg

거창군, ㈜대명엘리베이터와 투자협약 체결장면

 

 ㈜대명엘리베이터는 울산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승강기 완성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승강기 관련 11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박용 및 산업용 승강기, 선박기자재를 생산하고 육상용 엘리베이터 사업 확장을 위해 거창승강기밸리에도 40억 원 이상을 투자하고 30여 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명엘리베이터의 투자는 거창 승강기 업체, 승강기안전기술원, 한국승강기대학교 등과 함께 국내 승강기 산업 발전을 이끌고 거창승강기밸리의 기술력을 향상시켜 거창 승강기산업 제2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건 대표는 “거창승강기밸리 투자는 육상용 승강기사업의 본격적인 진출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지만 끊임없는 기술과 경영혁신으로 국내 승강기 제조업체 TOP3 진입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구인모 군수는 “6만 인구 사수를 위해 우리 군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기에 승강기허브도시 거창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 줘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협약 체결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군에서는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3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군, ㈜대명엘리베이터와 투자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