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24일, 경남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정경수)는 지난 22일 사천체육관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2주년 제1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의 날3.jpg

사천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제창 52주년 기념식 장면


 이날 기념식에는 사천시 홍민희 부시장, 이삼수 사천시의회의장, 하영제 국회의원, 사천시 관내 각 기관·단체장 및 새마을지도자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의 길을 걸어온 우수지도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 읍면동 평가와 자원재활용 평가 시상,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새마을지도자들의 재능 기부에 의한 축하 공연과 함께 앞으로의 목표인 ‘새로운 도전, 살맛나는 공동체’라는 목표 아래 새마을운동의 힘찬 출발을 제시했다.

 

 사천시장 권한대행 홍민희 부시장, 이삼수 사천시의회의장, 하영제 국회의원, 사천시 관내 각 기관·단체장 및 새마을지도자 350여 명이 참석했다.

 

 정경수 회장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고 헌신해온 새마을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생명과 평화, 공동체 새마을운동으로 살맛나는 사천, 함께 뛰는 사천으로 행복한 사천을 만드는데 우리 새마을 가족부터 앞장서자”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국민적 공감 및 참여 확대를 위해 지난 2011년 법정 국가기념일로 지정됐으며 올해 제12회를 맞이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9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제창 52주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