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11일, 경남 함안군은 지난 9일 무진정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팀으로 구성된 함안청년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준비한 소규모 축제 ‘함께해요! 버스킹 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0412 함안청년이 기획한‘함께해요! 버스킹 마켓’성황리 개최3.jpg



 ‘함안청년! 길라잡이’팀 주관하고 청년들이 기획하고 준비한 이날 행사에서는 나만의 미니병풍 만들기, 디퓨저 및 마카롱 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과 국악공연(가야금, 해금, 피리, 태평소 등) 및 국악기 원데이 클래스, 협력팀의 프리마켓 운영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돼 주말을 맞아 나들이 온 관광객뿐만 아니라 많은 군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개최된 행사는 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조성 세부사업으로 추진되는 ‘우리 동네 청년문화 창작가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반과 계기를 조성해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원하며 지역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지난 1월 9개 팀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으며, 팀들 중 첫 번째로 추진하는 행사로, 앞으로 악양둑방, 아라길, 연꽃테마파크 등 군 내 핫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청년들이 참여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함안청년들의 참여기회 확대와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많은 홍보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5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청년이 기획한‘함께해요! 버스킹 마켓’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