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우포따오기는 온 국민이 함께 지켜 나가요 

 5일,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따오기의 조기 야생정착을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우포따오기 보전·홍보 표어 공모전’을 지난 4월 20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표어따오기사진 창녕4.jpg
          하천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따오기 한쌍

 이번 공모전은 따오기의 보전과 홍보를 위해 창녕군이 주최하고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가 주관해 ‘따오기, 야생정착, 사람, 환경, 생태계, 습지, 논, 복원, 보전, 보호, 공존, 회복’이라는 12개 주제어를 활용해 25자 이내의 표어를 공모한다. 공모는 보전과 홍보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따오기와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한 의미를 잘 전달하는 간결하고 독창적 표어를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창녕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창녕군청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를 내려 받기 하여 작성 후 전자우편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자격 없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 중 대상작은 제2회 우포따오기 야생방사 행사에서 수상자가 직접 낭독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고 대국민 홍보를 위한 표어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표어 공모전을 통해 창녕군의 청정 환경과 따오기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성원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께 따오기가 사랑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소식이 됐으면 한다. 

 더불어 제2회 우포따오기 야생방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청 홈페이지(www.c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녕군 우포따오기 보전·홍보 표어 공모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