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9일, 경남 고성군공동육아나눔터 2호점(대표 제옥자)은 지난 6일 관내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함께해요! 육아!‘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1-2 고성군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함께해요! 육아!‘ 체험부스 운영.jpg

 ‘함께해요! 육아!’ 체험부스 운영 장면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은 양육가정의 육아돌봄공간을 제공하고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 및 돌봄 품앗이 활동 등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주면서 핵가족화로 인해 약화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이번 체험부스는 고성군가족센터와 연계 운영됐으며 에코백 만들기, 쿠키 꾸미기 활동, 열쇠고리 만들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이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용자는 “이번 체험부스를 통해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에 대한 정보도 알게됐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제옥자 대표는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품앗이 활동 및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는 공간이니 자녀가 있는 가정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유정옥 고성군 교육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육아 지원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고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이번 체험부스는 사전 발열 체크와 손 소독,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916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함께해요! 육아!’ 체험부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