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7(금)
 

 17일, 경남 통영시는 최근 전국적인 맨발걷기 열풍에 발맞춰 지난 13일, 북신해변공원 일원에 황토길 추가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통영시 북신해변공원 황토길에서 힐링하세요 .jpg

통영시 북신해변공원 황토길에서 힐링하세요 


 황토길 맨발 걷기는 혈액순환 개선, 근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상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황토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4년 연두순방 시 주민들의 적극적인 건의를 통해 북신해변공원 황토길 추가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북신해변공원에 맨발걷기길(L=100m, 마사길)과 연결되는 황토길(L=120m)을 추가 조성해 총 길이 220m의 숲길에서 지루할 틈 없이 맨발걷기를 즐길 수 있게 됐으며, 황토길에서 고질적으로 발생됐던 미끄럼 문제 등의 해소를 위해 시민의견 수렴, 재료 비교분석 등 각별히 신경을 더해 조성한 만큼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추가 조성된 황토길은 주변정리 작업 후 9월 15일부터 이용이 가능할 계획이다. 특히 호스가 연결된 세족장과 넉넉한 크기의 신발장이 확충돼 시민 이용에 편의를 더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올 추석 늦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북신해변공원 맨발걷기길을 방문하여 건강도 챙기며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그간 총 9개소, 총 길이 1,050m 다양한 맨발걷기길을 조성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으며, 점진적으로 권역별 맨발걷기길을 확대 조성해 시민들의 건강과 야외활동 증진에 앞장 설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69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시 북신해변공원 황토길에서 힐링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