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28일, 경남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2022년 신규 사업으로 ‘열두달 강연-열두달의 두근두근 달달한 강연’이라는 부제의 ‘도서관에서 만나는 어린이 인문학’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사진]어린이 인문학 (2).jpg

                       '도서관에서 만나는 어린이 인문학' 안내 리플렛

 

 이번 ‘도서관에서 만나는 어린이 인문학’은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된 작가와의 만남 6회, 직업탐구 강연 6회 등으로 기획됐으며, 매달 1회 열린다.

 

 그림책 및 동화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상상력을 기르는 오감 만족 독후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 직업탐구 강연에서는 환경운동가, 해경, 화가, 메타버스 큐레이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생생한 직업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는 명사 강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실제로 내달 12일 <사회 정의 구현은 어떻게 하나요?> 주제로 김혜진 변호사를 초빙해 법조인의 현장 경험을 직접 들려준다.

 

 희망자는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휴관할 경우 비대면 ZOOM 강연으로 전환된다.

 

 세부 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사천시어린이도서관(055-831-2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전문가들과의 만남으로 진로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82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시어린이도서관, 2022년 신규 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