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19일, 경남 함안군은 21일 오후 2시 ‧ 오후 6시 30분, 2회에 걸쳐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스웨그 에이지 외쳐, 조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함안문화예술회관서 21일‘스웨그 에이지 외쳐, 조선!’공연모습.jpg

함안문화예술회관서 21일‘스웨그 에이지 외쳐, 조선!’공연모습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짙은 전통적 색깔에 현대적인 음악과 춤이 더해진 독특한 퓨전 장르 작품이다.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앙상블상,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녀신인상 및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작품상, 안무상, 남우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작품의 제목에서 드러나듯 전통적인 색깔이 짙고 현대적인 음악과 춤이 더해져 독특한 퓨전 장르 구성된다.

 

 음악은 랩을 활용한 만큼 뮤지컬 넘버에도 힙합 기조의 리듬과 국악기가 더해지며 단순한 비트가 아닌 구성진 장단으로 탈바꿈해 선보인다.

 

 안무 역시 음악과 마찬가지로 비보잉, 현대무용, 케이팝(K-POP)과 같은 다양한 장르와 한국무용을 결합해 전통적인 미를 살리고, 주연배우와 앙상블은 합이 돋보이는 군무로 무대를 채우며 작품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박정혁·김서형이 천방지축 ‘단’역을 김세영이 조선 제일의 시조꾼 ‘진’역을 맡았다.

 

 공연은 전석 2만 원이며, 유료회원 30% 할인, 단체할인 10명 이상이며,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man.go.kr/art.web) 또는 함안문화예술회관 (055-580-3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한국적 소재의 독창적이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공연계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자랑스러운 K-뮤지컬을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으로 지역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2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문화예술회관서 21일‘스웨그 에이지 외쳐, 조선!’공연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