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6일, 오전 11시,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사무처장 박정준,이하 조직위)는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갖고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세계인의 건강 힐링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20230906_110044.jpg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 경남도청 브리핑 장면


 조직위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산청엑스포는 30개국 120만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전시·체험·학술·공연 행사 등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엑스포의 키워드는‘건강’과‘힐링’이다.

 

 전통의약의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을 위한 8개의 전시관은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체험장 4개의 상설전시관과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비상설전시관으로 총 8개의 전시관을 구성됐다.

 

 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231만㎡)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체험과 35일간 행사장 곳곳에서 150회의 다채로운 공연행사와 전통의약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학술행사도 개최한다.

 

조감도.jpg

엑스포 행사장 조감도


 박정준 사무처장은 "이와 함께 항노화산업관을 운영한다. 광동제약, 부산대‧원광대 한방병원 등을 비롯해 135개 국내 대표기업‧기관이 참여해 13개국 해외 50개사 해외바이어와 수출 상담회도 개최하고 지역민이 참여하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에서는 80여 개 판매부스에서 산청군 농특산물과 약초를 판매한다"고 전하면서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경남과 산청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한방 산업과 관광을 연계해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특산물 판로 개척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큰 도움 될 것"이라고 박 처장은 예상했다.

 

 또, 최근 잼버리 사태 등으로 안전과 환경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는 만큼 종합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해서 종합상황실에서 재난, 소방, 보건, 안전사고, 교통, 화장실 문제 등 모든 분야에서 점검을 꼼꼼하게 다시 한번 체크하고 있다.


 박 처장은 이어 "15일 개최되는 개막식은 엑스포 성공을 기원하고 국민적 관심이 쏟아지는 자리인 만큼 2013년도 태어난 산청엑스포둥이 12명과 함께하는 개막 퍼포먼스, 융복합판타지 공연인 주제 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 블랙이글스 에어쇼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전 세계인의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박 처장은 “산청엑스포의 슬로건이‘인생한방 in 산청엑스포 한방! 생기한방!유쾌한방!’인 만큼 산청엑스포 오시는 모든 분들이 휴식과 치유가 함께하는 35일간 여정을 통해 내 인생에서 경험하는 가장 최고의 전통의약으로 한방 힐링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특히, 행사장 내에는 6500대 이상 차량을 동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주차난으로 몸살을 앓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박 처장은 “231만㎡ 규모 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되는 인생의 행복을 찾아주는 건강엑스포! 산청엑스포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편한 신발과 복장, 그리고‘여유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6일, ㈜경한코리아(대표 이준형)와 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한코리아 현금기탁식.jpg

                    경한코리아 현금기탁식 장면

  

 창원시에 소재한 ㈜경한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과 이준형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000만 원 현금기탁식과 환담의 시간을 가지고 엑스포 성공을 함께 다짐했다.

 

 1984년 창립한 ㈜경한코리아는 창원시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전기·수소차 부품을 연구 및 개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며 폭스바겐·아우디 등 세계적인 차량 브랜드와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 경남 1호 나눔명문기업 가입(1억 원 기부), 아이사랑 후원 등 사회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준형 ㈜경한코리아 대표이사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2023년 대한민국을대표하는 최고의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줘 감사드린다”며 “지역경제 발전의 마중물이 되고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엑스포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산청군,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9월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현재,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9월 14일까지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가격은 일반권 10,000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으로 엑스포 기간 중 현장구매 대비 1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1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산청엑스포’ 9월 15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