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2일,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 공모에 신청해 3개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5P9A5047 (대형).jpg

과학 마술 콘서트, 놀부전, 함안의 편지 3개 작품 선정


 선정된 공연 프로그램은 ‘다원예술 <오리지널 과학마술콘서트 시즌 1>’과 창작오페라 <놀부전>, 클래식 <함안의 편지> 지역 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에 선정됐다.

 

 다원예술 <오리지널 과학마술콘서트 시즌 1>은 과학과 마술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과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재미와 유익함을 전달한다. 키즈 매직쇼의 대가 최형배 마술사와 함께 다양한 과학원리를 마술로 풀어내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몸소 느끼는 교육의 효과를 갖는다.

 

 창작오페라 <놀부전>은 앞서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합작하여 공연하였고 호평을 받았으며 계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는 공연으로, 3대 판소리의 소설 흥부전, 춘향가, 심청가 중 우리 고전 「흥부전」에 코믹한 설정을 더한 오페라에서는 보기 드문 한국오페라와 코믹장르의 결합을 통해 남녀노소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창작오페라다. 

 

 새로 구성한 <놀부전>은 각박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풍자와 해학을 통해 인간의 도리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작품이다.

 

 클래식 <함안의 편지>은 함안만의 독특한 서정성을 발견하고 그 서정성에 스토리를 엮어 함안의 문화적 배경과 함께, 음악적 여정을 통해 관객에게 영감을 주고 지역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역 관객들에게 최고의 클래식 음악과 스토리를 전달하여 공연의 깊이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 대한민국 대표 바리톤 김동규의 삶에 영향을 미쳤던 곡들을 주제로 김동규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늘날의 배우가 되기까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아티스트의 삶과 소울이 배어있는 오페라, 가곡 등 다양한 클래식 장르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계속해서 다양한 공모사업과 기획공연 유치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군민에게 제공해 문화향유 기회를 증대하고 문화도시 함안 이미지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art.haman.go.kr에 게재될 예정이며, 055-580-3627으로도 문의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243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문화예술회관,‘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