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30일, 경남 진주시는 지역 인터넷 카페인 ‘진주아지매’가 공동으로 개최한 ‘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이 지난 28일, 진주종합경기장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3회차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진주시민과 함께하는‘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성황.jpg

진주시민과 함께하는‘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 전경 


 이날 상영된 영화는 2022년 10월 개봉작인 애니메이션 ‘아인보:아마존의 전설’로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상영되었으며, 색소폰 연주, 줄넘기·태권도 퍼포먼스, 중앙고등학교 무브먼트댄스팀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 SNS나 인터넷 지역카페 등에 현장인증 사진 업로드 이벤트와 어린이를 위한 부채 꾸미기,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조정 등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을 꾸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무더위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물풍선 터트리기와 물총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 큰 인기를 끌었다.

 

 달빛영화제는 지난 5월 첫 회를 시작으로 8월까지 매달 개최되고 있으며 8월에는 ‘눈의 여왕5:스노우 프린세스와 미러랜드의 비밀’이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합창·댄스·검도시범단 공연, 책 읽어 주는 엄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 행사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 무더운 여름 야외에 나와 가족, 친구, 이웃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도 즐기고 영화도 감상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더욱 내실 있는 행사로 8월에 다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올해 마지막 ‘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은 8월 25일 금요일에 열린다.

태그

전체댓글 0

  • 379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시민과 함께하는‘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