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7일, 경남 사천시는 ‘왕의 고향’ 풍패지향 사천시를 품격있는 일류 문화·예술도시로 만들기 위한 ‘2023년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가 출범했다.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 출범.jpg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 출범식 장면


 사천문화재단은 지난 24일,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 1차 정례회의를 열고,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천시민 및 사천지역 문화예술인 3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정례회의는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재단 사업설명회, 위촉장 수여와 위원 소개, 위원장 선출, 분과위원회 구성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국화가 임동열(57) 씨가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문화정책분과, 예술인복지분과, 문화소통분과 등 총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데, 앞으로 1년 동안 분과 모임, 정례 회의, 포럼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에 관한 현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게 된다.


 또, 각 분과별로 자유로운 논의를 통해 세부적인 의제를 도출, 위원 전체가 참석하는 정례 회의에서 공유하고 확장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그리고, 위원회가 도출한 핵심 의제에 대한 의견을 일반 시민 및 전문가들과 지역 내‧외로 공유하는 포럼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는 지속 가능한 지역의문화예술생태계 조성을 위해 구성된 민간 중심 협의체"라며 "시민과 예술인, 재단이 함께 다양한 담론들을 활발하게 생성하고 반영해 시민과 예술이 소통하는 문화·예술 도시 ‘사천’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9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