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남 사천시는 과수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22일부터 3종의 예방약제를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1650445339036-0.jpg

사천시, ‘과수화상병’ 예방약제 무상공급 장면


 이번 ‘과수화상병’ 예방약제 무상 공급은 지리적으로 거리가 먼 중부지방에서 주로 발병하고 있지만 발병 시 폐원 등 피해가 막대하기 때문에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추진된 것.

 

 시는 총 1500만 원 사업비를 들여 관내에서 배‧사과를 재배하는 62농가를 대상으로 과수원 34㏊에 살포할 수 있는 과수화상병 예방약제를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과수화상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하기 위해서 배는 꽃눈이 튼 직후, 사과는 꽃눈이 크고 녹색 잎이 펴지기 직전에 등록 약제를 뿌려줘야 한다.

 

 단, 꽃피기 전 방제에 주로 사용하는 동제(구리 성분이 들어 있는 농약)는 다른 약제를 섞어 사용하면 약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혼용을 피해야 한다.

 

 과수화상병은 배·사과나무에 발생하는 국가검역병해충(세균병)으로 잎, 가지, 꽃, 열매 등이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처럼 검게 마르다가 나무가 죽는 병으로 전파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일으키는 병이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정대웅 소장은 "꽃피는 시기를 전후해 적기에 살포해야 하며, 특히 방제 시 다른 약제와 혼용 여부를 확인하고 표준 희석배수를 준수해 살포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6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천시, ‘과수화상병’ 예방약제 무상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