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9(토)
 

 지난 20일 오후 3, )상화도장개발 이년호 대표이사는 창원대학교가 마련한 2020기업가정신전문가 초청특강 강사로 초빙돼 내일을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라!’ 주제의 열강 시간을 가졌다.

    

20201121234406_0916.jpg

 창원대학교 사림강당에서 이년호 회장이 "내일을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라"는 열강을 진행했다,

 

  이 회장의 강의는 ‘내일을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라’에 전제를 두고 ▲내가 걸어온 발자취(상생) ▲2020년 현재 이슈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 등 3부로 진행됐다.


 강의를 통해 이 회장은, 38년째 도장업체 대표에 이르기까지 여정과 창원에 정착하면서 자신이 걸어왔던 생생한 증언을 통해 창원시 변화와 역사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나만 혼자 잘 사는 것이 능사가 아닌 기업·사회·문화·예술·체육·사회공헌·지역봉사 등이 함께 연계돼야 비로소 브랜드가치를 차별화할 수 있고 미래의 꿈·비전도 도모 할 수 있는 상생의 정신을 강조했다.


 또, 현재 이슈 되고 있는 여러 현상들을 살펴보며 ‘주식시장의 20대 빚투 현상’, ‘청년취업난’,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현상 및 알바경쟁’, ‘프리터족(Freeter)’, ‘스펙불안증’ 등 현재 대학생들이 고민해 볼 수 있는 일들을 인식시키고 ‘앞으로 우리가 함께 걸어가야 할 길은 무엇인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언택트(Untact)시대에 발맞춘 생활패턴도 온 쇼어링(On-shoring)방식으로 재택근무와 함께 비대면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우리들의 문화생활 역시 공용화에서 ‘개인위주’, ‘자신만의 공간’, ‘가족중심’으로 니즈(needs)가 이루어지고 구매패턴도 급변하고 있기에 젊은이들이 더 빨리 발맞추어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취업트렌드 또한 “지역 연계형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무조건적인 대기업·공기업 취업만이 길이 아니”라고 일축하며 “반면, 경남 지역 기업들도 경남 지역 인재들과 함께 성장하길 기대하고 변화를 주도해야 어려운 난국을 타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이 회장은 “미래를 예견하는 최고의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며 ‘피터 드러커’ 말을 인용해 “창원대학교 학생들은 경제적인 안정만을 추구하지 말고 간절하고 절실하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라”면서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생각만 할 것이 아니라 작은 것에서부터 무엇을 실천하고 행동할 것인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내일을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는 도전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사림강당에는 1학년~4학년까지 다양한 학과 재학생 50여명이 참석해 이 회장 강의에 ‘힘과 용기’를 갖게 됐다며 뜨거운 박수로 감사를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년호 회장 ”내일을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