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3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업무 협약(MOU)을 맺어 청소년 정책을 수립하고 의제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사업을 추진하고 고성군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1-2 고성군-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 정책 지원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개최.jpg

고성군-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청소년 정책 지원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고성군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성장지원 체계 구축 ▲지역 청소년 성장지원 체계 관련 발굴 및 네트워크 연계 협력 ▲고성군 청소년·청년 관련 정책 추진 지원 등 상호 호혜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연구자료 제공, 자문, 모니터링 등을 통해 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고성군 청소년 관련기관 및 단체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교육적, 사회문화적, 정서적 서비스를 통합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성군 관내 청소년 30여 명이 지역사회 청소년 활성화 사업 ‘youth on 고성방가’의 일환으로 정책의제 최종 선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2021년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공모에 선정돼 시행 중인 것으로, 전국 시군구에서 10개 지자체, 특히 경남에서는 고성군만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정책의제 최종 선정토론회는 관내 청소년 4,800여 명 전수 설문조사를 통해 18개 의제를 선정했고, 모바일 투표와 투표 결과 분석을 통해 최종 의제로 선정된 5가지 의제(▲일정한 거리마다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시설물 설치 ▲실내·외 체육시설 설치 ▲청소년 금융(경제)교육 의무화 ▲교내 진로 동아리 개설 ▲다양한 여가활동 공간 마련 및 교통편 개선)에 대해 토론했다.

 

 백두현 군수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청소년 정책을 고민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성의 경험과 청소년 정책연구원의 혜안이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1989년 7월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청소년 육성·보호를 위한 기초조사 및 이론연구, 청소년 정책 연구와 평가분석, 국내외 청소년 교류 업무 등을 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6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 정책 지원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