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4(일)
 

 20일,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18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가지고,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본격적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210818 보도자료 사진(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2).JPG

의령군은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오태완 군수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년정책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을 이끌어나갈 임원들을 선출했다. 또, 의령군 청년정책 기본방향에 대한 설명과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관내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청년정책 관련 이슈 모니터링, 의견수렴을 통한 아이디어 제시 및 정책 제안 등 향후 의령군 청년정책에 대하여 청년들의 목소리를 군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총 16명으로 구성된 의령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위원 개인별 관심분야에 따라 경제·산업, 사회·복지·교육, 문화·관광·예술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더불어 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제안을 바탕으로 활동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오태완 군수는 “청년정책협의체가 청년을 대변하고 군정의 소통창구가 되어 청년의 욕구를 반영한 청년이 원하는 정책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44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령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