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거창군 가조면(면장 신종호)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순), 남녀자원봉사협의회(회장 서연효, 김은자),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은자) 3개 단체가 합동으로 담은 김장김치 나누기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김장.jpg

 가조면 여성단체협의회 3개 단체가 합동으로 情 담은 김장김치 나누기 한마당 행사
 3개 단체 8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해, 17일 첫날은 배추를 수확해 절이고, 18일은 절인 배추를 씻어 물을 뺀 다음 19일 배추를 양념에 버무려 김장하기 어려운 결손가정, 홀몸 어르신 100가구, 마을회관 및 경로당 50여 곳 등에 5김치 150통을 모두 전달했다.
 
 특히, 이날 김장에 쓰인 배추 300여 포기는 가조면 주민자치위원들이 8월부터 관심과 사랑으로 직접 재배한 것으로, 이웃나눔을 실천하는데 큰 의미를  더해 주고 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주민 A씨는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김치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겨우내 먹을 김치를 마련해 줘서 다행이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종호 가조면장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3개 단체 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단합할 수 있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앞으로도 꾸준히 마련해 주면 좋겠다며 행사 참여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조면, 情 담은 김장김치 나누기 한마당 행사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