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창원지부,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밥 한 끼 나눠
이웃사랑나눔회 무료 급식소 봉사활동 동참
10일,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창원지부(지부장 이정아)가 지난 8일 경남 창원시 소재 마산역에 있는 이웃사랑나눔회 무료 급식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창원지부가 지난 8일 경남 창원시 소재 마산역에 있는 이웃사랑나눔회 무료 급식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웃사랑나눔회는 창립 이래 18년 동안 꾸준히 마산역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IWPG 창원지부는 2021년 이웃사랑나눔회와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이후 달마다 봉사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차종옥 IWPG 창원지부 평화교육부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나누는 일은 받는 사람보다 전하는 우리에게 더 큰 기쁨과 감사가 느껴지는 일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66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법률·제도 제정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