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9일, 경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지난 8일, 동상전통시장 일대에서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자) 주관으로 ‘환경정화 활동 및 전통시장 살리기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협 환경정화활동등.jpg

여협 환경정화활동등

 

 이번 행사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환경의 날을 즈음해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한 행사로 16개 단체 회원 12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모인 회원들은 분성광장에서부터 동상시장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개인별로 미리 준비한 장바구니를 들고 ‘장보기’ 행사도 추진하여 탄소중립 실천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15일에는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을 대표하는 여성리더로서 우리 고장을 바로 알고, 김해시의 명소와 숨은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김해시티투어’를 추진한다.

 

 이명자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바쁜 중에도 내가 살고있는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환경정화 활동과 장보기 행사에 참여해 주시고, 협조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95년 설립돼 현재 16개 단체 총 5,000여 명 회원으로 구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및 여성의 권익증진,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0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동상시장 환경정화 및 전통시장‘장보기’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