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6일, 진주시는 진양호공원 입구 충혼탑에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JPG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추념식은 오전 10시 현충일 추모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송과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국회의원, 도·시의원,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 보훈가족과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하여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조규일 시장은 추념사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사랑하는 가족을 조국의 품에 바친 유가족의 슬픔과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도록 보훈가족 예우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난 5월 사천에 우주항공청이 개청되어 우리 시가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성공적인 우주항공도시 구축을 위해서는 서부경남 지자체가 협력하여 규모의 경제 효과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을 예우하고 지원하기 위해 참전명예수당, 보훈명예수당 등을 지급하고 명절 및 보훈의 달 위문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28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