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알아두면 쓸데있는 ‘2024년 결혼에서 노후까지’ 소책자
관내 산부인과와 읍·면·동 민원실 등 배부
4일, 경남 진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진주 조성을 위한 생애주기별 지원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4년 결혼에서 노후까지’ 소책자 1500부를 제작 및 배부한다고 밝혔다.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4일부터 배송 시작
이번에 제작한 책자는 ▲결혼 ▲임신 ▲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교육 ▲다자녀 ▲감면 ▲어르신 지원 등 10단계로 분류해 연령․대상별로 생애 단계별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사업 내용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책자는 진주시 민원여권과, 보건소,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산부인과 등에서 제공하며 시 홈페이지 (진주소개> 실과안내> 복지여성국> 여성가족과 공지사항), 인터넷 카페(진주아지매, 진주엔 등), SNS(진주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진주시와 한국부인회 진주지회(지회장 이명숙) 회원 10여 명은 3월 7일 서비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내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 결혼식장 등 16개소에 책자를 배부하고 저출생 고령화 대응 출산장려홍보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2024년 생애주기별 서비스 안내 책자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