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2일,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10일 오후 2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 공연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0602 함안문화예술회관, 음악극‘친절한 돼지씨’공연 개최2.jpg

함안문화예술회관, 음악극‘친절한 돼지씨’공연 장면


 이번 공연은 세종국악관혁안단이 제작한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로 동화와 국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소리꾼, 뮤지컬 배우, 수어통역 배우, 국악 라이브 밴드가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천편일률적인 장래희망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유도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자유롭게 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원작을 기반으로, 창극과 뮤지컬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발한 발상과 흥미로운 상황을 설정해 제작됐다.

 

 동화책에서 튀어나온 듯한 생생한 돼지와 국악실내악과 톡톡튀는 판소리, 신나는 뮤지컬 넘버와 흥겨운 움직임, 특수영상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돼지머리가 그려진 천막, 그 안에 살고 있는 꿈의 안내자인 친절한 돼지씨와 친구들이 진정한 꿈을 찾기 위해 천막으로 들어가는 사람들과 함께 친절한 돼지씨를 찾으러 떠나는 내용이다.

 

 또, 한국의 대표적 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인 세종국악관혁악단은 1992년 창단해 크로스 오버와 퓨전팝스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며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 세계화, 미래화를 위해 실험 정신과 도전 정신을 갖고 국내외 활발한 무대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설립 허가를 받아 다양한 전통예술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해오고 있다.

 

 현재는 전통예술분야의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확대, 고품격 전통문화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대한민국 전통예술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자 활발한 해외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입장연령은 36개월 이상 입장 가능하다.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haman.go.kr)또는 군 문화시설사업소 공연기획(055-580-3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84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문화예술회관, 음악극‘친절한 돼지씨’공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