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30일,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지역 계약 업무 담당자와 계약교실 강사, 계약지원단, 공고문 감시단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계약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는 연수를 진행했다.

   

4-1.jpg

경남교육청, 현장 지원 중심의 업무 역량 강화 연수장면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연수는 계약 업무 담당자와 학교 계약지원단의 직무 능력을 향상하고 계약 업무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사전에 차단해 대민(對民) 만족도 향상과 청렴한 계약 문화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지방계약법' 개정 사항 ▲사법상의 계약과 '지방계약법'상의 계약 ▲계약 업무 민원 발생 원인 ▲학교 감사 사례 등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연수의 실효성을 높였다.

 

 또, 잦은 민원에 대응하고 다른 부서 · 업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화와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한 교육을 진행해 업무 담당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이어 민원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경남도교육청은 계약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18개 교육지원청별로 지역계약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공고문 상시 점검으로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있다.

 

 김순희 재정과장은 “계약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이 곧 공정하고 신뢰받는 행정의 필수 조건”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37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교육청, 현장 지원 중심의 업무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