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30일, 경남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는 31일간 대장정으로 펼쳐지는 2023하동세계차(茶)엑스포 관람객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엑스포 100만명 돌파2.jpg

엑스포 100만 명 째 입장객(이혜경씨 서울 서초구) 


 지난 27일, 조직위 관람객 집계 결과, 엑스포장 방문객이 꾸준히 몰리면서 개막 24일만에 100만 명을 넘어서며 하동야생차(茶)의 세계화 및 산업화를 꿈꾸는 엑스포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국내 최초 차(茶) 분야 공식 국제승인 행사이며 전국 최초로 두 개의 양분된 행사장에서 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하동스포츠파크와 야생차박물관 일원은 행사 이후부터 꾸준히 관람객들이 찾았으며, 27일 석가탄신일 연휴를 맞아 전국에서 온 단체 관광객부터 가족 단위 나들이객, 연인들이 몰리면서 온종일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이날 조직위는 100만 번째 입장객 이벤트를 진행했다. 100만 번째 입장객은 엑스포 2행사장에 방문한 이혜경씨로 서울 서초구에서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엑스포를 즐기러 하동을 방문했다.

 

 이벤트 사은품으로 하동에서 나온 우전 및 다기세트로 선물을 받은 이혜경씨는 “평소에 차에 대해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하동세계차엑스포에 와서 여러 가지 차를 마셔보면서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음료 리스트에 차를 추가해 꾸준히 마실 계획"이라며 "이런 좋은 차와 다기세트를 받아 너무 기쁘고 뜻깊은 하루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 분야에서 최초로 정부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다.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개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57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세계차엑스포 관람객 100만명 돌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