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28일, 경남 거창군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거창군한마음도서관 디지털배움터에서 진행한 ‘거창군-KBS진주 방송아카데미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거창군]5.26.(금)보도자료(거창군-KBS진주 ‘방송아카데미교육’ 성공적으로 마무리)2.jpg

거창군-KBS진주 ‘방송아카데미교육’ 사진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방송아카데미교육은 기자, PD, 방송작가, 아나운서, 엔지니어 등 방송 현업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에는 거창한 홍보기자단 소속 블로그기자, 영상기자, 귀농인, 동네작가, 주부 등 14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이종수 KBS진주방송국 국장의 ‘온라인 미디어 활성화 방안’ 특강으로 첫 시작을 열었다. 사회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분야 전문가로 개인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이종수 국장은 실제 블로그를 운영한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이어 변성준 촬영기자는 촬영의 기초부터 이해, 좋은 구도, 편집 등 이론과 함께 다양한 영상자료를 통해 영상을 누구나 쉽게 잘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둘째 날에는 호소력 있는 프로그램의 조건, 촬영의 이해와 실습 과목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갑을 열게 하는 단어배열, 어려운 문장으로 발음 연습하기, 본인 목소리를 실제로 녹음하고 발성하기 등 색다른 체험을 제공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셋째 날, 프로그램 제작의 이해 수업에서는 사진 한 장에서 이야기 소재를 찾아내는 방법과 이야기를 구성하고 전개하는 방법, 실제 방송 사례 등 현장감 있는 교육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편집 기능을 실습으로 쉽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활용한 영상편집 실습과 개인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유튜브 생방송 교육을 끝으로 4일간 총 24시간의 교육과정이 종료됐다.

 

 교육을 수료한 14명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내년도 거창한 홍보기자단에 응모할 때 가산점이 주어진다.

 

 교육생들은 “소재가 부족해 영상 제작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사진 하나로 시작할 수 있고 주변에서 소재를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다”, “ 유튜브 생방송과 편집프로그램 사용법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등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구인모 군수는 “지난 4일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방송아카데미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모두 축하한다”며 “앞으로 더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군민 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04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군-KBS진주 ‘방송아카데미교육’ 성공적으로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